본문 바로가기
나의 집밥 요리

양배추 볶음 간단 요리!

by 쿠킹드래곤 2021. 1. 6.

양배추 볶음 간단 요리!

안녕하세요? 쿠킹드래곤입니다. 오늘은 간단한 밥반찬으로 좋은 양배추 볶음을 만들어봤어요. 양배추 요리를 만들게 된 계기는 중국 여행 다녀오신 부모님이 양배추를 볶음으로 만든 중국 반찬이 맛있었다고 하셔서 

한국스타일로 만들어 봤는데 생각보다 맛이 좋아서 그 이후로 가끔 해 먹는 반찬이 됐습니다. 

 

 

양배추 볶음

 

 

재료 : 양배추 2분의 1쪽, 건고추 2개(베트남 고추로 대체 가능), 양파 반개, 다진 마늘 1스푼, 참기름 2스푼, 소금, 후추, 식용유 적당량, 참깨.

 

 

 

 

1. 양배추 2분의 1쪽을 준비해주세요. 

 

 

 

2. 일단 가운데 양배추 심지에 칼집을 넣어서 심지를 빼주세요.

(보통 심지는 버리시는데 저도 몰랐지만 양배추 심지에는 비타민 U와 비타민K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제거한 심지는 다른 요리에 얇게 썰어서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심지를 제거하면 요런 단면이 나옵니다. 

 

 

 

4. 그리고 양배추를 채 썰어주세요. 적당하게  좀 큼직하게 썰어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채에 채 썬 양배추 넣으시고 식초 1큰술 넣어서 10분 정도 두었다가 잘 씻어서 체에 받혀주세요. 

 

 

 

 

5. 건고추를 잘 씻어서 두 개 정도 준비합니다. 물기는 키친타월로 닦아주세요. 

 

 

 

 

6. 건고추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 주세요. 

7. 양파 반개를 채 썰어 주세요. 

 

 

 

8.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양파를 달달 볶아주세요. 

 

 

 

9. 그런 뒤에 바로 양배추 채 썰은 것을 넣었습니다. 웍에 너무 넘칠 것 같아서 조금 양배추 채 썬 것을  빼줬어요. 웍이 크시면 다 넣으셔서 볶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0. 볶으시다가 중간에 다진 마늘을 넣어주세요. 미리 넣으면 다진 마늘이 타버리기 때문에 중간에  넣는 편입니다. 

 

 

 

 

 

11. 건고추를 넣고 더 볶아주세요. 그리고 소금을 넣고 간을 해주세요. 

저는 맛소금을 2 티스푼 정도 넣었습니다. 간은 취향에 맞게 소금 간으로 해주세요. 

 

 

12. 후추를 적당량 뿌려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참기름 2큰술을 뿌려서 볶아주세요. 

 

 

 

13. 볶은 양배추가 어느 정도 숨이 죽으면 완성입니다. 

 

 

14. 적당히 매콤하고 깔끔한 양배추 볶음이 완성됐어요~!

 

 

보통 저희 집에서는 양배추 볶음을 저렇게 하얗게 볶기도 하고 고춧가루를 넣어서 더 매콤하게 볶기도 합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맛있었어요. 양배추는 통째로 보관하실 경우 신문지로 싸서 냉장 보관하시거나 자른 단면의 양배추를 보관하실 경우 에는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게 랩으로 싸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 좋은 양배추에 들어간 비타민 U는 위가 약하신 분이나 트림이 많이 나오시는 분들에게  좋다고 해요. 그리고 저칼로리라서 체중조절에도 좋습니다. 식사 전에 드시면 포만감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하네요.

또한, 양배추의 비타민C는 칼슘 흡수율을 돕기 때문에 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양배추 큰 잎  한 장에는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이 거의 들어가 있다고 하니 그만큼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양배추 산지 좀 돼서 이제야 만들었는데 양배추의 비타민C는 시간이 갈수로 손상된데요. 싱싱할 때 드시기 바랍니다. 양배추의 비타민은 수용성이기 때문에 물에 오래 담그지 말라고 하는데  무농약 양배추가 아니기 때문에  식초에 담가서 잘 씻어서 요리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웃님들 ~!!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