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집밥 요리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with삼겹살!

by 쿠킹드래곤 2021. 1. 4.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with삼겹살!

안녕하세요? 쿠킹드래곤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삼겹살과 함께 비빔국수를 만들었습니다. 고기 안 먹은 지 좀 돼서 슬슬 고기 흡입 겸 곁들여봤어요. 방송에서 삼겹살이랑 비빔면을  함께 드시는걸 많이 봐서 라면 대신  국수와 함께 곁들여 먹었어요. 

 

비빔국수

 

 

재료 : 국수 중면(혹은 소면) 1인분(100g), 파프리카(빨간색 혹은 노란색) 조금, 계란지단 조금(생략 가능), 신김치 조금, 깻잎 조금, 다진 마늘 조금, 초고추장 1스푼, 고추장 1스푼, 식초 1스푼, 고춧가루 1스푼, 굵은소금(국수 삶을 때 필요), 참기름 1스푼, 깨 적당량, 삼겹살 구운 거 적당량.  

 

 

 

1. 냄비에 물을 올리시고 굵은소금을 한 스푼 넣어주세요. 

 

 

 

2. 보통 소면을 사용했었는데 한번 중면으로 해봤어요. 중면은 소면보다 굵은 면발입니다. 잘 퍼지지 않는다고 쓰여있었어요.  찬물을 준비해주세요. 국수를 삶을 때 찬물을 부어줘야 돼요. 안 그러면 물이 넘쳐서 물바다가  됩니다. ㅠㅠ

 

 

 

 

3. 물이 끓으면 국수 1인분을 차르르  펼쳐주세요. 국수를 넣고 끓으면 또 찬물을 부어주시고 또 국수를  넣고 물이 끓으면 찬물을 부어주세요. 

 

 

 

4. 그리고 젓가락으로 중간중간 국수를 잘 저어주세요. 

 

 

 

5.  국수가 끓을 동안 꺳잎은 식초물에 10분 정도 담가놓았다가 씻어서 놓아주세요.  깻잎을 잘 채 썰어줍니다. 

 

 

 

6. 국수는 한가닥 건져서 잘 끊어지면 잘 익은 거예요. 오래 익히면 불을 수 있기 때문에 꼭 주의해주세요. 국수를 찬물에 잘 헹군 뒤 체에 받혀 물기를 빠지도록 해주세요. 

 

 

 

7. 집에 있는 초고추장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양념장을 만들었어요. 시간 없을 때 이렇게 만들면 좀  낫더라고요. 초고추장 1스푼, 고추장 1스푼, 식초 1스푼, 다진 마늘 1 티스푼, 고춧가루 1스푼. 을 잘 섞어주세요. 

시중에 나온 초고추장이 워낙 달아서 설탕을 넣을 필요가 없었습니다. 혹시 달콤한 것을 좋아하시면 설탕을 반 스푼만 넣어주세요. 

 

 

 

8. 삶은 국수에 참기름을 1스푼 정도 넣어서 버무려줍니다.

 

 

9. 삼겹살이랑 파프리카가 조금 남아서 비빔국수랑 곁들이기 위해 구웠습니다. 삼겹살은 1차로  익히셨다가 비빔국수 드시기 직전에 한번더 살짝 구우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와인에 재운 삼겹살이라 잡내 없이

   고소했었어요. 구운 파프리카를 채 썰어줍니다. 

 

 

 

10. 김치를 좀 다져서 국수랑 양념장을 다 넣고 잘 비벼줍니다. 

   채 썰은 깻잎과 파프리카 그리고 계란 지단은 컵라면에 올려먹었던 게 남아있어서 같이  넣어줬어요. ㅎㅎ 지단 생략 가능합니다. 

    

 

 

11. 참깨를 뿌려주세요.  맛있는 비빔국수와 삼겹살 완성입니다~! 

 

 

 

12. 고기가 싫으시면 빼주세요. 고기 없이 먹어도 맛있어요. 

 

 

 

 

오랜만에 삼겹살 먹으니 맛있었어요. 저희 집은 아버지가 미식가라서 고기에 민감하셔서 냄새나면 난리가 납니다. 

멕시코산 삼겹살을 저렴하게 마트에서 사서 저렴한 와인에 절였더니 잡내도 사라지고 맛있었어요. 국내산으로 속으셨어요. ㅋㅋ 국내산만 고집하시는 아버지가 속으신 와인 절인 삼겹살 추천드려요. 

 

 

그럼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시간 없으실 때 시판 초고추장을 이용하셔서 간단하게 비빔국수 만들어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

 

 

 

이웃님들 ~! 

앞으로 더 추워진다고 하네요.

감기와 코로나 조심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