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고기 맛있게 먹는법 with부추 겉절이
안녕하세요? 쿠킹 드래곤입니다. 오늘은 너무도 간단한 오리구이와 부추무침을 만들어 봤어요. 기운 없을 때 기력 보충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하니 오리고기가 당기더라고요. 누구나 손쉽게 만드는 오리구이입니다. 마트에서 내 돈 내산 다향 오리고기 제품 맛있어서 추천합니다.
일단 오리고기에 딱 어울리는 부추무침부터 만들 거예요.
부추무침
재료: 부 추반단, 양파 반개, 다진 마늘 1 티스푼, 간장 2스푼, 설탕 2 티스푼, 식초 2스푼, 매실 1스푼, 꿀 1스푼, 참기름 2스푼, 고춧가루 2스푼, 볶은 참깨 1스푼.
1. 부추 반 단과 양파를 잘 씻어줍니다.
2. 부추를 4~5센티 알맞은 크기로 잘 썰어줍니다.
3. 양파는 채 썰어 줍니다.
4. 부추와 양파를 넣은 그릇에 다진 마늘 1 티스푼, 간장 2스푼, 설탕 2 티스푼, 식초 2스푼, 매실 1스푼, 꿀 1스푼(생략 가능), 참기름 2스푼, 고춧가루 2스푼을 넣어서 잘 버무려 줍니다.
5. 볶은 참깨를 마지막에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혹시 싱거우시면 맛소금으로 간을 더 해주시면 됩니다.
부추무침은 바로 만들어 먹는 게 맛있어요. 시간이 지나면 물기가 생겨서 남은 건 비빔밥 먹을 때 넣어서 활용해서 드시면 맛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오리구이
재료 : 편 마늘, 냉동 슬라이스 훈제 오리고기 ( 다향 600g), 깻잎, 참깨.
1. 마늘을 얇게 편으로 썰어요.
2. 그리고 냉동실에 있던 오리고기를 전자레인지에 해동시킵니다.
3. 큰 웍에 식용유(포도씨유)를 조금(오리고기 자체에 기름이 나오기 때문에) 두르고 편 마늘을 볶아요.
4. 그러고 나서 중간에 오리고기를 넣고 익힙니다.
5. 키친 타올로 기름을 닦아가며 구웠어요. 오리기름이 몸에 좋다지만 기름을 안 좋아하는 편이라서 닦았어요.
6. 깻잎을 씻어서 그릇에 놓고 구운 오리고기를 위에 올리면 완성입니다.
가끔 훈제 오리고기가 생각날 때가 있는데요. 아무래도 외식하기는 좀 그렇고 배달시키더라도 25000 이상은 하니 비싸기도 하고 그러다가 알게 된 다향 훈제오리고기 제품이에요.
사기 전에는 맛없을까 봐 좀 걱정되긴 했는데 막상 집에서 구워보니 생각보다 맛이 괜찮아서 재구매하게 되네요. 가격대도 6500원가량이라 저렴한 편이에요. 3~4인 가족 넉넉히 먹을 수 있겠네요. 약간 살 때마다 맛이 복불복이라고 하는데 훈제향이 약간 나고 부드러운 편이에요. 저는 잘 먹었습니다. ㅎㅎ 요리하기 귀찮을 때 추천드려요.
오리고기의 효능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기력 회복에 좋고 불포화 지방산으로서 피부건강에 좋다고 하네요. 비타민도 풍부하고 콜레스테롤도 낮춰준다니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식품이네요. 외식하기 불편한 시기라 아무래도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제품에 관심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이웃님들~!!! 즐거운 하루 되시고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