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집밥 요리

아보카도 먹는 방법 샌드위치 담백고소~

by 쿠킹드래곤 2020. 9. 22.

아보카도 먹는 방법 샌드위치 담백고소~

안녕하세요? 쿠킹 드래곤입니다.  요즘 시장에 갔더니 아보카도가 저렴해져서 구매하게 됐는데, 보통 아보카도는 주스로 바나나와 갈아서 먹는 편인데 샌드위치에 먹고 싶어 져서 만들게 됐습니다.

예전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샌드위치를 자주 구매했는데 샌드위치 파는 곳은 아보카도를 정말  조금 넣는 곳이 대부분이라 집에서 만드니 많이 넣을 수 있어서 좋네요.  ^0^

무엇보다 아보카도는 포만감이 있어서 다이어트에도 좋은 것 같아요.  하루에 1개가 적당량이라고 하니 주의해서 섭취하시면 될 것 같네요 ~! 

 

 

아보카도 샌드위치

 

 

 

재료: 아보카도 1개 반, 식빵 2개, 방울토마토 5개, 양파 조금, 삶은 계란 3개, 마요네즈 2큰술, 꿀 1 티스푼, 사과 4분의 1개,  자두잼(또는 과일잼), 소금, 레몬즙 1 티스푼, 후추. 

 

 

1. 달걀을 삶습니다. 완숙으로 삶는데  보통 삶을 때 레몬 작은 조각 1개를 넣어서 계란 껍데기가 잘 벗겨지도록  하는 편이에요.  달걀은 물이 끓기 시작하면 8분 정도 삶으시면 돼요.

 

 

2. 5일 정도 후숙 한 아보카도를 껍질과 씨앗을 잘 분리해서 아보카도 과육만 냉동실에 보관해놨어요. 전자레인지 1분 30초 정도 해동시킵니다.

 

 

 

3. 아보카도를 잘 으깨서 소금 1 티스푼, 후추, 레몬즙 1 티스푼을 넣고 버무려 주세요.  다이어트하실 분들은 간을 조금 하셔도 되고 싱거운 게 싫으신 분들은 간을 더하시는 게 좋아요. 아보카도 자체가 밍밍해서 

      적당한 소금 간을 해야 맛이 나네요. 

 

 

 

 

 

4. 그리고 방울토마토 5개를 대충 잘게 다집니다. 그리고 아보카도가 든 그릇에 넣어서 같이 버무려주세요

 

 

 

5. 양파도 조금만 잘게 다져서 아보카도가 든 그릇에 넣어줍니다.

 

 

 

 

6. 다른 그릇에 삶은 계란을 비닐장갑을 끼고 대충 으깨줘요. (시간 절약을 위해)

 

 

 

7. 사과 4분의 1 정도를 잘게 다듬어주고, 으깬 계란 속에 넣어줍니다.

 

 

 

8. 꿀 1 티스푼(또는 설탕 1 티스푼), 마요네즈, 소금 반티 스푼, 후추를 넣고 버무려줍니다. 

 

 

 

다이어트하신다면 설탕 대신 스테비아를 넣으시거나 사과 자체의 과일 단맛으로도 충분히 맛이 나실 거예요.

  

 

9. 잘 구운 잡곡 식빵 위에 홈메이드 자두 잼이랑 아보카도 토마토퓌레를 바릅니다.

   

잼은 다른 과일잼으로 대체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집에 예전에 만든 자두 잼이 있어서   사용해봤어요.  식빵은 잡곡보다는 우유식빵으로 하시는 게 더 맛있을 것 같아요. 

   

예전에 샀던 자두가 달지 않아서 믹서기에서 자두를 갈아서 설탕이랑 스테비아를 3:1 비율로 넣어서   적당히 새콤달콤한 잼을 만들었어요. 설탕이 적으면 보통 잼의 보관도 쉽지 않지만 그래도   넉넉하게 6개월 정도는 충분히 이상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설탕을 적게 넣은 잼은 건강에도 

좋을 것 같아서 추천드려요.

 

 

 

   

 

 

10.  아까 전에 만든 에그 마요도 잼 위에 발라줍니다.

 

 

11. 먹기 좋게 반으로 자르면 완성입니다. 

 

아보카도는 이렇게 세일할 때 미리 사둬서 냉동 보관하는 걸 추천드려요~!

집안 실내에서 보관하다가 4~5일 정도 후에 색깔이 어둡게 변하고 말랑해지면  딱 드시기 좋은 아보카도 상태가 됩니다.  아보카도가 잘 익으면,

아보카도 씨를 중심으로 칼집을 빙 돌려서 자른 후에, 서로 반대방향으로 돌려주면  쉽게 분리가 됩니다. 

 

아보카도의 씨앗은 숟가락으로 파내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보카도 샌드위치에 슬라이스 치즈도 1장  넣으시면 더 고소하고 맛있게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아보카도의 효능은 아시다시피 다양하네요.  항암 효과도 있을 뿐만 아니라 심혈관 건강에도 좋습니다.

관절염과 피로 해소, 다이어트, 등등 워낙 좋으니  가끔 아보카도 요리를 해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아보카도는 그냥 먹으면 밍밍하지만 약간 버터처럼 고소한 맛도 있어서 비빔밥, 주스, 샌드위치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는 것 같아요. 

 

 사 먹는 것보다는 집에서 만들어 먹는 게 저렴하고 더 맛있으니 시간 나실 때 이웃님들도 꼭 만들어 보세요~!

 

 

 

 

 

  이웃님들 ~!!!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