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서울근교 드라이브 행주산성 공원 산책

by 쿠킹드래곤 2020. 12. 17.

서울근교 드라이브 행주산성 공원 산책

안녕하세요? 쿠킹 드래곤입니다. 오랜만에 드라이브할 겸 엄마와 함께 얼마 전 눈이 왔던 날에 행주산성 역사공원을 다녀왔어요. 집에만 있으니 답답해서 이렇게 바람 쐬러 다녀왔습니다. 

 

이웃님들 ~!! 그동안 잘 지내셨나요? 제가 오랜만에 글을 올리는 것 같아요. 

이런저런 일들 때문에 역시나 예전만큼은 자주 포스팅을 못했네요. 

그럼에도 방문해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__).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서 외식을 안 하기 때문에 집에서 든든히 먹고 행주산성 공원으로 출발했습니다.  눈도 오고 그래서 그런지 미세먼지가 심했던 며칠 전보다 하늘이 맑아졌어요. 이런 날 산책하기 좋은 것 같아요. 

 

 

 

 

 

눈이 꽤 쌓여서 그런지 행주산성 공원은 겨울 분위기가 물씬 났어요. 풍경도  아름다웠어요.  그런데.. 날씨는 정말 추웠네요. 예전에는 행주산성 역사공원에서 돗자리를 깔고 휴식을 취하는 분들이 꽤 보였지만 이제는 날씨가 워낙 추워서 사람이 별로 없었어요. 

 

 

 

 

 

맑은 하늘과 행주산성에서 보는 한강은 마음이 답답할 때 보면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이라 참 좋네요. 날씨는 너무도 춥지만 더 걷고 싶었어요.  

 

 

 

 

빨간 다리는 방화 대교라고 하네요. 행주산성 공원에서 보면 구름과 어우러져 예뻐 보였어요~! 서울 강서구 방화동과 경기도의  고양시를 연결하는 다리라고 하네요. 

 

 

 

행주산성 공원 주차장(무료)에 도착해서 차를 세우고 공원 계단으로 내려가기 전에 하얀 트럭이 보여서  날씨도 춥고 오랜만에 따뜻한 라테 한잔을 사서 그네에 앉아 마셨습니다. 

라테 맛도 좋았고 유쾌하신 카페 직원분이 만들어주셔서 더 맛있게 먹었어요.  흔들 그네 의자라서 그네 타면서 한강을 바라보니 마음이 편안해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추워서 그런지  따뜻한 라테 한잔으로도 힐링이 되는 것 같았어요. 워낙 탁 트인 풍경을 보면서  마시니 참 좋네요. 드라이브를 좋아하시는 엄마는 행주산성을 정말 가고 싶어 하셨는데.. 이번에 기회가 돼서 올 수 있었어요. 

워낙 조용하고 평일이라 사람도 별로 없어서 그런지 사색하기 좋았어요. 

 

 

 

산책로가 워낙 넓긴 한데 한 바퀴를 다 돌아도 만보는 안된 것 같아요. 

가뿐하게 걷기 좋은 산책로 같아요. 운동부족이라 이런 곳이라도 와야 좀 걷게 되는군요.   

날씨가 추우니 운동하기가  싫어지고 게을러지는 것 같습니다. 자동차를 굴릴 겸 오기 좋은 곳은  행주산성이 좋은 것 같아요. 

밑에는 제가 예전에 방문했을 때 쓴 행주산성 국숫집입니다. 행주산성 식당 가실 분은 참고해서 보세요~!

 

 

행주산성 공원 산책과 국수 맛집

행주산성 공원 산책과 국수 맛집 안녕하세요? 쿠킹 드래곤입니다.  한 달 전쯤 행주산성 산책할 겸 가족과 함께 갔었는데 추천하고 싶은 장소라서 소개해드립니다. 집이랑 아주 멀진 않아서 가

cookingdragon.tistory.com

 

 

 

 

 

오랜만에 걷다가 발견한 행주산성 역사공원 위쪽 언덕으로 가다 보면 나오는 한강 풀 카페인데요.

이런 곳도 예전에는 못 본 것 같았는데 생긴 지 얼마 안 됐나 봐요. 캠핑장처럼 예쁘게  꾸며놓은 것 같습니다.

밖에 메뉴판도 있어서 보니 바비큐랑 볶음밥, 음료 등 다양하게 판매하는 것 같습니다.  지나가다가 보여서 한번 찍어봤어요~!  

 

 

 

 

 

행주산성의 갈대밭.. 아름다워요.. 낮 오후에 봐도 멋지지만 밤에는 방화대교의 불빛이 켜지면서  야경이 정말 멋지다고 하네요~!

낮이나 저녁이나 언제 방문해도  산책하기 정말 예쁜 코스 같습니다. 

 

 

 

걷다가 발견한 미니 눈사람이에요. 행주산성 공원에 방문한 분이 눈이 왔을 때 바로 만드신 것 같아요.

혼자 있어서 뭔가 쓸쓸해 보이지만 눈사람이 참 귀여운 것 같습니다. 

 

 

 

 

30~40분 만에 행주산성 역사공원을 대충 다 돌아본 것 같아요.  12월도 이제 얼마 안 남은 것 같습니다.

연말도 다가오지만 역시나 코로나 때문에  집에만 거의 있어야 해서 답답하죠.  날씨도 너무 추웠던 날이라 걷는 것도 많이 걷지는 못했어요.  

 

 

 

 

한강변을 따라서 역사공원 산책로를 한 바퀴 다 돌고 나니 보이는 바람개비인데요. 바람이 세서 그런지  엄청 빨리 돌고 있었어요. 행주산성  역사공원의 이 바람개비는 통일염원을 위한 바람개비라고 합니다. 

평화 통일을 바라는 국민 모두의 염원이며  순수한 동심을 상징한다고 하네요. 

 

 

 

 

 

 

 

 

그럼 여기까지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_)

이웃님들 ~!! 코로나 조심하시고 항상 건강하시기를 바래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