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집밥 요리

김치만두 만들기황금레시피!

by 쿠킹드래곤 2020. 12. 10.

김치만두 만들기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쿠킹 드래건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김치만두 만들기에 도전해봤어요~!  김치만두는 옛날에 먹어보고 10년 만에 집에서 만들어 본 것 같아요. 워낙 냉동만두 제품이 잘 나와서 집에서는 안 만들게 되는데 담백한 홈메이드 만두가 먹고 싶어서 만들었어요. 

 

 

김치만두

 

 

재료: 돼지 뒷다리 간 고기 438g, 다진 마늘 2스푼, 간장 2스푼, 맛술 1스푼(소주), 생강가루 1t 스푼,  두부반모, 신김치 적당량, 당면 50g, 숙주 반봉, 참기름 2스푼, 계란 1개, 맛소금 1스푼, 양파 반개, 대파 1개, 콩가루 1스푼 가득, 후추, 청양고추 2개, 만두피 50장짜리 2팩, 참깨

 

 

 

 

1.  신김치는 적당량 물기를 잘 짜줍니다. 대파 1개와 청양고추 2개

잘 다져서 준비해주세요.

양파도 반개 다져줍니다.  냉장고에 남아있는 야채를 활용했어요.

 

 

 

 

2. 두부 반개는 채에 받혀서 물기를 잘 짜주시고 으깨서 준비해주세요. 

 

 

 

 

 

3. 숙주는 끓는 물에 살짝 5분 정도 데쳐줍니다. 당면은 30분 정도

   미리 불려놨어요.

 

 

 

 

4. 다진 고기에는 간장 2스푼, 소주 1스푼, 맛술 1스푼, 생강가루 1 티스푼, 후추를 넣고 조물조물 양념했어요.

큰 볼에 재료를 다 넣어주세요.  

생각보다 속재료가 양이 많았어요. 만두를 세어보진 않았지만 대략 70개 정도 만든 것 같아요.

 

 

 

 

 

5. 위에 준비한 재료들을 다 넣어주시고  계란이랑 참기름 2스푼

   넣어주세요.

 

 

 

 

7. 당면은 불려놨던 거라 끓는 물에 5분 정도  삶았어요.

   당면은 잘게 썰어줍니다. 

   당면 좋아하시면 더 넣으셔도 좋을 것 같아요.

 

 

 

 

 

8.  큰 볼에 재료들을 다 넣고 잘 섞어줍니다.

    집집마다 김치의 간이 다르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 간장을 더 넣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맛소금 1스푼을 추가로 넣었습니다.

 

 

 

9. 만두피는 시판용 만두피를 사용했어요. 처음 써본 만두피인데

   맛이 괜찮았어요~!!!

   만두피가 남는 경우에는 수제비로 사용하시면 좋아요~!

 

 

 

 

10. 참깨를 뿌리고, 마지막으로 콩가루 1스푼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비닐장갑을 끼고 조물조물  재료들을 잘 섞어줬어요. 

 

 

 

 

11. 만두에 밥 스푼으로 만두소를 넣어서 끝부분 안쪽에 물을 묻혀서

    만들었어요. 

     2가지 모양으로만 만들어봐서 저렇게 먹을 만큼만 일단 만들어봤어요.

    남은 만두 양념소는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나중에 만들었습니다.  

 

 

 

 

 살짝 매콤한 김치만두로 떡만둣국도 만들어보니 맛있었어요 ~~ ^^

거의 10년 만에 만두를 집에서 만들어 봤더니 어색했는데 만들다 보니 예전에 만들었던 기억이  조금씩 나서 완성할 수 있었는데요.

 

 

 

재료가 좀 많이 들어가긴 하지만 집에서 만들어서  더 담백한 만두를

완성할 수 있었어요. 

시중에서 파는 냉동만두를 먹다가 오랜만에 수제만두를 만들어놓으니 당분간 먹거리는 걱정이 없었어요~! 튀김만두로도 먹어보니 맛이 좋았습니다.  시간 나실 때 집에서 만두 만드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그럼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