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집밥 요리

오리고기 맛있게 먹는법 with부추 겉절이

by 쿠킹드래곤 2020. 9. 27.

오리고기 맛있게 먹는법 with부추 겉절이

안녕하세요?  쿠킹 드래곤입니다. 오늘은 너무도 간단한 오리구이와 부추무침을 만들어 봤어요. 기운 없을 때 기력 보충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하니  오리고기가 당기더라고요. 누구나 손쉽게 만드는 오리구이입니다.  마트에서 내 돈 내산 다향 오리고기 제품 맛있어서 추천합니다.

 

오리고기

 

일단 오리고기에 딱 어울리는 부추무침부터 만들 거예요.

 

 

부추무침

 

 

재료: 부 추반단, 양파 반개, 다진 마늘 1 티스푼, 간장 2스푼, 설탕 2 티스푼, 식초 2스푼, 매실 1스푼, 꿀 1스푼, 참기름 2스푼,  고춧가루 2스푼, 볶은 참깨 1스푼.

 

 

1. 부추 반 단과 양파를 잘 씻어줍니다. 

 

2. 부추를 4~5센티 알맞은 크기로 잘 썰어줍니다.

 

3. 양파는 채 썰어 줍니다.

 

4. 부추와 양파를 넣은 그릇에 다진 마늘 1 티스푼, 간장 2스푼, 설탕 2 티스푼, 식초 2스푼, 매실 1스푼, 꿀 1스푼(생략 가능), 참기름 2스푼, 고춧가루 2스푼을 넣어서 잘 버무려 줍니다.

 

5. 볶은 참깨를 마지막에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혹시 싱거우시면 맛소금으로 간을 더 해주시면 됩니다.

 

 

부추무침

 

 

부추무침은 바로 만들어 먹는 게 맛있어요. 시간이 지나면 물기가 생겨서 남은 건 비빔밥 먹을 때 넣어서  활용해서 드시면 맛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오리구이

 

 

재료 : 편 마늘, 냉동 슬라이스 훈제 오리고기 ( 다향 600g), 깻잎, 참깨.

 

 

1. 마늘을 얇게 편으로 썰어요.

 

2. 그리고 냉동실에 있던 오리고기를 전자레인지에  해동시킵니다. 

훈제오리고기
훈제오리

 

3. 큰 웍에 식용유(포도씨유)를 조금(오리고기 자체에 기름이 나오기 때문에) 두르고 편 마늘을 볶아요.

 

 

4. 그러고 나서  중간에 오리고기를 넣고 익힙니다.

 

 

튀긴오리고기

 

5. 키친 타올로 기름을 닦아가며 구웠어요. 오리기름이 몸에 좋다지만 기름을 안 좋아하는 편이라서 닦았어요.

 

 

훈제오리볶음

 

6. 깻잎을 씻어서 그릇에 놓고 구운 오리고기를 위에 올리면 완성입니다.

 

 

훈제오리구이

 

 

가끔 훈제 오리고기가 생각날 때가 있는데요. 아무래도 외식하기는 좀 그렇고 배달시키더라도  25000 이상은 하니 비싸기도 하고 그러다가 알게 된 다향 훈제오리고기 제품이에요. 

 

사기 전에는 맛없을까 봐 좀 걱정되긴 했는데 막상 집에서 구워보니 생각보다 맛이 괜찮아서 재구매하게 되네요. 가격대도 6500원가량이라 저렴한 편이에요. 3~4인 가족 넉넉히 먹을 수 있겠네요. 약간 살 때마다 맛이 복불복이라고 하는데 훈제향이 약간 나고 부드러운 편이에요. 저는 잘 먹었습니다. ㅎㅎ 요리하기 귀찮을 때 추천드려요.

 

 

오리고기의 효능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기력 회복에 좋고 불포화 지방산으로서 피부건강에  좋다고 하네요. 비타민도 풍부하고 콜레스테롤도 낮춰준다니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식품이네요. 외식하기 불편한 시기라 아무래도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제품에 관심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이웃님들~!!!  즐거운 하루 되시고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