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카톡 qr코드 흔들기 기능 간단 설정하기

by 쿠킹드래곤 2021. 4. 12.

카톡 qr코드 흔들기 기능 간단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쿠킹 드래곤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에 알게 된 카톡 qr코드 흔들기 기능에 대해서 알게 된 뒤 기능이 너무 편해서 포스팅하게 됐어요~!  아직 설정 안 하신 분들이 계신다면 꼭 설정하시면 바쁘실 때 시간 절약되고 편리하실 것 같습니다. 요즘은 식당이나 시설 같은 곳에  출입할 때 qr체크인을 꼭 하셔야 돼서 급할 때는 번거로울 때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 카톡 qr코드 흔들기 기능이 이럴 때 정말 도움되네요~!

카톡화면 체크인

 

제가 얼마 전에 급한일이 있었는데 출입하다가 qr체크인까지 하려고 하다 보니 시간이 지체돼서  마음이 다급했었어요. 카카오 톡에 들어가서 코로나 19를 찾고 또 위에 있는 qr체크인을 눌러야지만 큐알코드가 떠서 찍고  출입이 가능하니 시간이 좀 걸리는 느낌이 들었어요.

 

 

요즘 부모님을 비롯해서 어르신분들은 카톡 qr코드를 켜실 때마다 더 불편 해하시더라고요. 그러던 어느 날  이 셰이크 기능을  자랑을 하시는 분이 있었어요. 폰을 갑자기 흔드시더니  qr코드가 바로 뜨는 화면을 보여주시네요. 

 

 그 기능이 뭔지 궁금하기도 하고 편해 보여서  그냥 카카오톡에 들어가 봤어요. 그러다가 한번 눌러보니 바로 되네요. 기능 설정이 이렇게 간단할 줄이야~!  이 카카오톡 qr코드 셰이크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카카오톡이 최신 버전이어야 합니다. 

 

 

카톡qr체크인

 

카톡 QR코드 체크인 설정 방법

 

1. 카카오톡 #에 들어가세요.

 

2. 카카오톡 상단의 #코로나 19로 들어가신 뒤 QR체크인을 누르세요.

 

3. 그러시면 입장을 위한 QR코드가 뜹니다. 맨 밑을 봐주세요.

 

4. 이렇게 QR체크인 셰이크 기능 켜기가 보입니다. 그 글씨를 클릭하면 기능이 켜집니다. 

 

5. 카카오톡에 아무 화면에  들어가신 뒤 빛의 속도로 세게 두번 흔들어주시면 QR코드가 나옵니다. (꼭 카카오톡 화면이 켜진 상태에서 흔들어주세요.)

 

 

qr체크인 쉐이크 기능

 

맨 밑에 작은 글씨로 qr체크인 셰이크 기능 켜기가 있었는데 자세히 안보다 보니 그동안 몰랐었네요. 게다가 수기 명부를 작성할 때가 있는데 폰번호를 적곤 했는데 QR코드 위에 자세히 보시면 이용하려는 시설에 QR코드로 체크인하거나 수기 명부를 작성 시에는 휴대폰 전화번호 대신에 개인 안심번호를 기재하라고 쓰여있었어요.

 

 

휴대폰 전화번호를 적을 때 개인정보 때문에 찜찜했는데 이렇게 개인 안심번호를 적으면  정말 안심될 것 같습니다. QR코드 바로 밑에 개인 안심번호가 있었어요.  제가 그동안 이런  기능에 대해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  진작 알았다면 한결 더 편했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기능에서 QR체크인 셰이크 기능 정말 편하고 재밌는 기능 같아요. 이미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아직 안 쓰시는 분들은 꼭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웃님들 ~! 즐겁고 편안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