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카카오택시 사용법 후기

by 쿠킹드래곤 2021. 3. 16.

카카오택시 사용법  후기

안녕하세요? 쿠킹 드래곤입니다. 오늘은 카카오 택시 앱 사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카카오 택시 앱을 사용한지는 1~2년이 넘은 것 같아요. 저희 동네가 택시가 잘 안 잡히는 지역이고 택시 잡으려면 경쟁이 치열해서 힘들었는데 카카오 T앱을 사용한 뒤 생각보다 편리해서 아직 사용 안 하신 분이 있다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카카오T

 

플레이스토어에서 카카오 T라고 검색하면 금방 찾으실 수 있어요.. 바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카카오T앱

 

 

위의 화면처럼 카카오 T 앱이 생성되고 오른쪽을 보시면  앱 접근 권한 밑의 다음을 눌러주세요.

 

 

카카오계정

 

카카오 계정으로 시작하기가 나옵니다. 카카오톡 하시는 분들 이시면 카카오톡 로그인이 된 상태이실 거예요. 

바로 시작하기 누르시면  됩니다. 

 

카카오로그인

 

전체 동의하기 체크하고  동의하고 계속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문자인증

 

새로 로그인하시는 경우 다시 한번 문자로 SMS 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폰인증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고 밑에 있는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난 후 카카오 앱이 실행됩니다.

 

카카오메인

 

카카오 앱이 실행된 후 이렇게 화면이 뜹니다. 택시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어요.  위의 화면에서 택시를 눌러주세요. 그런 뒤에 지도 화면이 뜨고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출발지와 도착지는 검색해서 설정해주시고  지정하시면 모범택시, 블랙택시, 스마트 호출, 일반호출 등이  나옵니다.

 

 

예상 금액까지 다 나와서 골라서 이용하실 수 있어요. 인원이 많으면 벤티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반 호출을 누르시면 도착지까지의 예상되는 소용 시간까지 화면에 나옵니다. 결제수단 카드 결제와 하차할 때의 직접 결제가 있습니다.  

 

결제수단 추가를 눌러서 카드 등록을 해놓으면 요금이 자동결제가 돼서 편리합니다. 택시 호출을 누르시면 택시가 어디까지 오고 있는지 몇 분 후에 도착하는지까지 실시간으로 보여줍니다. 택시를 타고 앱 화면을 보면 탑승 중이라고 뜨고 오른쪽 상단 노란색 카카오톡 버튼을 누르면  안심 메시지로 가족들이나 지인들에게 실시간 위치를 공유할 수 있어요. 택시가 도착하고 난 뒤 기사님 평가를 할 수 있고 다음에 또 이 기사님을 만나고 싶으면 만나기 설정을 누르시면 됩니다. 

 

 

카카오 T앱 후기

 

카카오 택시 앱 이용해보니 너무 집 근처에서는 택시가 잘 안 잡히고 한번 택시를 타려면 꽤 걸어가야 했습니다. 예전부터 택시 잡기가 많이 힘들었어요. 그리고 새벽에 급한일이 생겨서 택시를 잡을 때도 카카오 T를 사용하지 않았었는데 어떤 여성분이 금방  타시는 모습을 보고 한번 이용해 보기로 마음을 먹게 됐어요.

 

지인들은 가까운 거리는 잘 안 간다고 하시기도 했던 기억이 나서 이용 안 하다가 했었는데 새벽인데도 택시가 정말 잘 잡혔고 택시 타면 기사님이랑 얘기하는 게 좀 그런데 타고나서 출발지를 말 안 해도 기사님이 알아서 가시더라고요. 제가 모르는 지름길로 금방 가셨던 기억이 납니다. 택시가 일단 금방 도착한다는 게 신세계였어요.

 

 

또 기사님들도 기사님 평가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친절한 분들이셨습니다. 길을 돌아가면 짜증 날 것 같은데 이미 도착 요금이 나와서 그런지 빨리 가시는 편이었어요. 카카오 T앱에 대해서 좋다 안 좋다는 말이 있긴 한데 한 번쯤은 사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언제 어디서든 안심하고 탈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젊은 분들은 아무래도 카카오 T앱을 많이 사용하시지만 중년분들은 아직 사용 안 하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 글을 보신다면 꼭 사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웃님들 미세먼지, 코로나 조심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