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집밥 요리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 노브랜드 순대!

by 쿠킹드래곤 2021. 1. 29.

순대볶음 만드는 방법 노브랜드 순대!

안녕하세요? 쿠킹 드래곤입니다. 오랜만에 순대가 너무 먹고 싶은데 인터넷으로 마트 장을 보다가 노브랜드 순대가 인기가 있길래 한번 구매해보니 가성비 좋네요! 양도 많고 가격도 좋았어요.

요즘 노브랜드 같은 순대 제품을 집에서 드시는 분들이 많나 봐요. 저는 주로 분식집에서 사 먹었었는데 궁금해서 사보니 인기 있는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순대볶음 

 

 

재료 : 순대 500g, 양파 작은 거 반개, 깻잎 10장, 양배추 큰 사이즈 3분의 1개, 대파 반개, 다진 마늘 2 티스푼, 고춧가루 1스푼(매운 고춧가루 사용), 고추장 2스푼, 간장 2스푼, 설탕 1스푼 반~2스푼, 들깻가루 2스푼, 후추 조금, 들기름 1스푼, 맛술 1스푼(또는 소주 1스푼), 참깨 적당량. 

 

 

 

 

노브랜드 찰진 순대 제품을 준비해주세요. 500g 순대 2봉이 들어가 있었어요. 1봉의 양이 인당으로 치면 3인분~4인분 정도 되는 양이라서 감안하시고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름기가 꽤 있는 편이에요. 가격은 3980원이에요. 이 가격에 거의 순대 양은 2봉 통틀어 보통사람 기준으로 7~8인분 정도 드실 수 있는 양인 것 같습니다.

 

 

 

1. 순대의 기름기를 적당히 제거하고 싶어서 끓인 물에 5분 정도 담갔다가 기름기가 둥둥 떠있을 때 살짝 헹궈서  준비했습니다. 

 

 

2. 그리고 순대를 칼로 적당량 잘라주세요. 너무 얇게 자르지 마세요 (순대가 터지지 않도록)

 

 

3. 양파를 채 썰어주고 깻잎도 미리 채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대파도 반개만 썰어주세요.

 

4.  양배추는 항상 그렇듯이 식초에 10분 저도 담갔다가 헹궈서 적당히 네모 모양으로 썰어주세요.

 

5. 이제 양념장을 만들어 볼게요. 양념장은 간장 2스푼, 매운 고춧가루 1스푼, 설탕 2스푼, 다진 마늘 2 티스푼, 들깻가루 2스푼, 설탕 1스푼 반, 후추 조금, 소주(또는 맛술) 1스푼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6. 큰 웍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를 볶다가 양배추를 넣고 볶아주세요.

 

7. 한 5분 정도 볶다가 순대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아까 만들어 놓았던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8. 양념장이 타지 않도록 불을 중 약불로 볶다가 대파도 조금 넣어주세요.

 

9. 양념장이 너무 되직하시면 물을 3스푼 저도 넣으셔서 볶아주셔도 좋아요.

 

10. 순대가 부드러워질 때 깻잎 썰어놓은걸 넣어주시고 마지막에 들기름을 1스푼을 넣어주세요. 

 

 

 

11. 되직하게 순대볶음이 완성됐어요. 

 

 

 

12. 마지막에 완성된 순대볶음에 참깨를 뿌려주세요. 

 

 

 

13. 남은 순대를 가위로 좀 잘라주신 뒤에 밥을 넣고 마지막에 들기름 1스푼을 넣고 볶아주시면 순대 볶음밥까지 코스로 드실 수 있습니다. 도시락김 1개랑 깻잎도 더  넣어서 볶아줬어요.

되직하게 했기 때문에 어느 정도 간이 돼있었어요. 

 

 

 

요리 후기

 

예전에 신림역에 있는 순대타운에 학창 시절부터  가끔 먹으러 갔었던 기억이 나네요.  안 간 지 오래돼서 그때를 추억 삼아 신림역 순대촌처럼 재료가 다양하진 않지만 순대에만 집중하기 위해 만들어봤어요.

신림역 순대타운은 백순대가 유명하지만 저는 양념 파라서 집에서 양념 순대 스타일로 만들어봤어요. 

 

노브랜드 순대 부드럽고 맛있네요. 집에서 이렇게 만들어도 맛있었어요. 매운 고춧가루를 넣어서 꽤 매콤해서 입맛을 당기는 순대볶음이었어요. 요즘  제가 글을 블로그에 쓰면서 코로나 때문에 글에 우울함이 묻어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다들 힘드시겠죠. ㅜㅜ빨리 좀 진정됐으면 좋겠네요. 요리하면서 좋은 점은 잡생각이 사라지고 요리에만 집중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네요. 그나마 맛있는 거 먹으면 힘이 나서 요리를 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럼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웃님들 ~! 다가오는 주말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