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집밥 요리/맛있는 식재료 정보

사과 대추 효능 간식으로 추천!

by 쿠킹드래곤 2020. 10. 10.

사과 대추 효능 간식으로 추천!

 

안녕하세요?  쿠킹 드래곤 입니다 ~~!!! 

요즘 시장에서 자주 보이는 사과 대추 구매 해보셨나요? 생각보다 너무 새콤하고 달콤해서 맛있네요.

사과 대추가 일반 대추보다는 크기가 큰데요. 클수록 가격대가 좀 있네요. 

중간 크기로 사왔는데 입이 심심할 때 먹기에 간식으로 아삭아삭하고 달콤하니 좋네요~! 

 

 

 

 

사과 대추1년중 9월 말부터 10월, 11월 초까지만 구매해서 드실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 시기에 딱 

맛이 좋을때 같네요 ~! 저는 작년에 사과대추를 처음 맛보았는데 맛있어서 올해에도 생각이 나더라고요.  

사과 대추의 칼로리는 5~6개가 100칼로리 정도라고 합니다.

생각보다 당도도 있어서 그런지 칼로리가 꽤 있네요. 다이어트 하시는분들은 주의해서 드셔야 될것 같습니다.

그래도 100칼로리 정도 먹으니 어느 정도 포만감이 생기네요.

 

 

 

맛있고 건강에 좋은 사과 대추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사과 대추에는 일반 대추보다 비타민C 가 풍부하여 피부 미용에도 좋고 기미나 주근깨 같은 트러블도

   개선시켜준다고 합니다. 말려서 섭취하면 비타민c가 더 많아진다고 합니다. 

 

2. 비타민C뿐만 아니라 베타카로틴, 라이코펜, 폴리페놀, 등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어서 면역력을 향상 

   시켜서 바이러스로 인한 질병을 예방하는데 사과대추가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사과 대추따뜻한 성질이기 때문에 열이 많으신 분들은 되도록이면 적게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대신에 냉증 치료에는 효과적이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안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4. 사과 대추의 플라보노이드 계열 성분은 몸안에서 일어나는 산화작용을 막아주어 노화를 방지하는데

   효과적입니다. 

 

5. 그밖에 사과 대추불면증에도 좋다고 하니 수면이 힘드신 분들은 저녁에 디저트로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생각보다 다양한 효능을 가진 사과 대추 그래서 그런지  가격대가 좀 있지만 건강을 위해서

한 번쯤은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오늘도 즐거운 저녁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