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집밥 요리

떡볶이 황금레시피 백종원님 비법!

by 쿠킹드래곤 2020. 9. 28.

떡볶이 황금레시피  백종원님 비법!

 

이웃님들 ~~! 안녕하세요ㅎㅎ 잘 지내시나요?  오늘도  쿠킹 드래곤이 왔습니다. 저는 주로 분식을 사 먹는데요. 냉동실에 있던 어묵을 보고 떡볶이 생각이 났어요.  요즘 식욕이 없어서 갑자기 분식을 만들어 볼까 하다가    인기 있는 백종원 님의 떡볶이 레시피가 있길래 만들어 봤는데요. 너무 맛있었어요. 분식을 좋아해서 자주 먹는 저한테는 정말 분식집 떡볶이 맛이 나면서  분식집보다 훨씬 맛있는 입맛을 당기는 좋은 레시피였습니다.  

 

 

떡볶이완성

 

 

백종원 분식집 st 떡볶이 (tteobokki) 

 

 

재료 : 쌀떡 400g,  고래사어묵1개, 알배추 1개, 대파 240,  물 1L, 삶은 달걀 3개. 

양념장 : 고추장 3분의 1컵(80g), 진간장 3분의 1컵 (50g), 고운 고춧가루 3분의 1컵(30g), 굵은 고춧가루 3분의 1컵(20g) , 황설탕 3분의 1컵, (70g), MSG2분의 1큰술, (5g)

 

 

 

 

만드는 법 

 

 

 

1. 대파를 적당히 채썰어줍니다.

 

2. 알배추, 고래사 어묵 적당히 채썰어주세요.

 

3. 냄비에 물, 진간장, 설탕, 고추장, 청양 고춧가루,  대파, 알배추를 넣어 끓입니다.

 

4. 떡볶이 떡 얼려놓은거라 미리 전자렌지 1분 해동했어요.

 

 

5. 육수가 끓으면 떡볶이 떡을 넣으시고 좀있다가 삶은계란도 넣어주세요.

 

6. 기호에 맞게 msg를 넣어주세요.

 

7. 또 육수가 끓어오르면 고래사 어묵을 넣어주세요.

 

8. 양념장이 걸쭉하게 졸아들 때까지 끓여서 완성시켜주세요.

   

                                                   

                                                                                             

 

 

 

요리 후기

 

 

집에 떡집에서 시킨 떡볶이용 쌀떡이 한 덩어리 있어서 대략 25개 정도 되는데요.  쌀떡을 사용했어요. 그리고 예전에 홈쇼핑에서 사둔 고래사 어묵 치즈 팡팡 이 있어서 이 치즈가 들어간 어묵을 사용했는데요.

 

떡볶이 양념과 어우러지니 치즈맛 어묵이 고소해서 더 맛있게 어묵도 먹을 수 있었답니다. 

 

떡 어묵

 

 떡볶이 양념장에는 고추장을 2스푼 가득 넣고 다진 마늘 1스푼을 추가했어요. 면역력을 위해 한국인은  역시 마늘이 들어간 요리가 최고죠. 그리고 간장 2스푼, 설탕 2스푼, msg는 1 티스푼만 넣었어요.

 

 

떡볶이양념

 

 

그리고 양배추가 하필 없어서 사기도 참 야채값이 오르는 바람에  애매해서요.  대신에 양배추 말고 알배추가 집에 좀 있어서 이렇게 큰 웍에 넣어서 같이 졸였습니다. 

 

 

알배추

 

이렇게 졸이다 보니 정말 맛있는 떡볶이가 완성됐습니다. 기호에 따라서 카레가루 1스푼을 넣어도 건강하고 맛있는 떡볶이가 될 것 같아요.  대파도 역시 떡볶이에 중요한 식재료로써의  역할을 하는 것 같네요. 대파를 1개 넣었지만 더 넣으면 맛있을 것 같아요.

삶은 달걀을 깜박했네요. 

 

 

달걀을 삶을 때 레몬 조각 작은걸 1개 넣어도 껍질이 잘 까지는 편이니  혹시  요리하다가 남은 레몬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소금이랑 식초를 넣어도 껍질이 잘 안 까지길래  레몬 조각을 넣었더니 껍질이 잘 까지더라구요. 한번 시도해보세요.

 

 

떡볶이완성

 

 

가끔 사 먹는 떡볶이도 좋지만  집에서 만들어 먹는 홈메이드 떡볶이의 매력도 있는 것 같습니다.  입맛을 당기는 홈메이드 떡볶이  한번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지금 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웃님들~^^ 맛있는 저녁 시간 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