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외식 배달 food

목동 생방송투데이 아구찜 진아구 후기

by 쿠킹드래곤 2021. 2. 25.

목동 생방송투데이 아구찜 진아구 후기

 

안녕하세요? 쿠킹 드래곤입니다. 오늘은 미세먼지가 정말 뿌옇네요. 미세먼지 심한 날엔 미역국이 좋지만 매콤한 음식이 생각나서 얼마 전에 배달시켜 먹은 아귀찜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배달음식을 줄여야지 하면서도 귀찮으니 가끔 시켜 먹게 되는 것 같아요. 예전에는 아귀찜보다 마지막에 나오는 볶음밥을 참 좋아했어요. 이웃님들도 볶음밥 좋아하시나요? 볶음밥의 민족이라 그런지 몰라도 저는 아귀찜 후식 볶음밥을 참 좋아합니다.

아귀찜

 

진 아구찜 가격 

 

제가 시킨 메뉴는 진 아구의 국민아구찜입니다. 아구찜 중 사이즈라서 19,900원에 구매했어요. 이곳은 생방송 투데이에 토핑 아구찜으로 나왔던 맛집이네요. 아귀찜 위에 통닭이 올라간 통닭 아구찜이라는 메뉴도 있어요. 통닭 한 마리가 위에 올라간 아구찜 가격은 29,900원이에요. 

 

 

같이 먹는 건 좀 그런 것 같아서 아귀찜만 시켜봤어요. 1인 아구찜도 있었어요. 요즘 1인 메뉴가 대세인 것 같습니다. 아구찜 스몰 사이즈에 순살치킨까지 해서 18,000원이면 가격대도 좋은 것 같아요. 

장기 불황 여파와 아구 수급 불안정으로 진 아구 목동본점 메뉴 가격이 인상된다고 합니다. 2021년 3월 1일부터 국민 아귀찜과 아구 지리는 기본 가격이 3,000원 이상 오르네요.

 

아귀살

 

 

아구찜 오랜만에 먹어서 더욱  맛있었어요. 중자 사이즈인데 양도 많고 매운맛 조절이 가능했습니다. 콩나물이랑 아구의 조합 누가 이 메뉴를 찜으로 만들었는지 천재 같아요. ㅎㅎ 

생선을 별로 안 좋아하는 편인데 아귀는 가시가 없어서 호감이네요. 아구찜이 적당히 감칠맛이 나면서 매콤하니 한없이 들어가는 맛이고 살이 많아서 특히 좋았어요.  

 

 

반찬

 

반찬은  평범해요. 어차피 메인 메뉴만 맛있으면 반찬까지는 기대 안 하게 되네요. 그런데 저 새콤한 고추냉이 간장 소스에 찍어먹으니 더 맛있었어요. 

 

 

배민 리뷰 이벤트로는 포슬포슬 계란찜이랑 날치알 깍두기 볶음밥 중 선택 가능합니다. 제가 리뷰 이벤트로  받은 볶음밥인데요. 날치알 깍두기 볶음밥인데 깍두기가 정말 많이 들어가 있었어요. 밥이 강황 밥이라 특색 있고  더 맛있어요. 비조리 상태로 와서 집에서 볶았습니다. 

배달음식은 비조리가 많아지는 느낌입니다. 배달로는 한계가 있어서   집에서 기호에 맞게 만들어 먹어야 더 맛있는 것 같아요.

 

동치미와

 

그리고 가게에서 담근 동치미라고 왔는데 너무 달지 않고 적당하게 새콤하니 생각보다 맛이 괜찮았어요~!  날김도 바삭하니 좋네요~!

 

 

 

깍두기볶음밥

 

마무리는 역시 콩나물이랑 양념을 더 넣고 만든 날치알 깍두기 볶음밥이에요.  보통 아귀찜 먹을 때 여럿이 먹으면 아구 살이 부족할 때가 있는데 여기는 양도 푸짐하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싸울 일이 없을 것 같아요^^ 아귀가 맞는 말이지만 아구를 어릴 때부터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것 같아요. 

진 아구 목동본점 몇 번 시켜봤지만 맛이 거의 있어서 자주 시키게 되는 것 같아요. 매장도 있으니  근처에 가실 때 한번 가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진 아구  운영시간 - 매일 오전 11:30~ 익일 새벽 1:00 

 

 

 

그럼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웃님들 ~!! 미세먼지 조심하시고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