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집밥 요리

홍게라면 게살볶음밥 간단 만들기

by 쿠킹드래곤 2021. 3. 18.

홍게라면 게살볶음밥 간단 만들기

안녕하세요? 쿠킹드래곤입니다. 이웃님들 ~! 저는 대게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대게보다 가격 대비 저렴한 홍게 파는 곳이 배달의 민족에 있어서 한번 주문해봤어요. 홍게찜을 시키니 6~7마리 정도 배달이 왔었고 가격대는 3만 원대라서 2인이 먹기 좋은 것 같아요. 뭘 해 먹을까 하다가 홍게 라면이랑 게살볶음밥을 만들어 봤어요.  

게살볶음밥

 

홍게 크기는 보통 같아요. 요즘은 홍게와 대게를 배달해주는 곳이 많은 것 같습니다. 집에서도 이렇게 편하게 시켜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홍게 여러마리

 

스티로폼 박스에 이렇게 배달이 왔어요. 다리는 가위로 잘 잘라서 홍게살을 먹었어요. 살이 생각보다는 많지 않고 내장이 많은 편이더라고요. 저는 살을 좋아해서 아쉬웠지만 내장이 비리지 않고 고소했어요. 어느 정도 먹어서 이제 홍게 라면을 끓여먹으려고 합니다. 

 

 

홍게라면

 

홍게 라면 

 

재료 : 홍게 1마리(찐 거), 다진 마늘 1 티스푼, 봉지라면 1개, 대파 반개. 

 

 

홍게 대파라면

 

1. 냄비에 물이 끓으면 라면이랑 라면수프를 넣고 다진 마늘을 넣어주세요. 

 

2. 그위에 홍게 1마리를 넣어줬어요. 2분 뒤에 썰어놓은 대파를 넣었어요. 

 

 

홍게라면

 

3. 초간단 홍게 라면 완성이에요. (자세히 보니 홍게가 무서워요...;;)

 

 

게살대파볶음밥

 

게살 볶음밥

 

 

재료 : 게살 반 움큼, 공깃밥 1개 반, 대파 반개, 참기름 1큰술, 도시락 김 1개, 맛소금 1 티스푼, 후추, 참깨. 

 

 

1. 식용유(포도씨유)를  넉넉히 두르고 대파를 달달 볶아요. 

2. 준비해둔 밥(집에 있던 밥이라 검은콩밥을 넣었어요)을 넣어주세요.

 

게살볶음밥

 

3. 밥 위에 또 식용유를 1큰술 정도 넣고 볶다가 준비해둔 (홍) 게살 반 움큼을 넣어주세요.

 

4. 맛소금 1 티스푼이랑 후추를 넣어주시고 볶다가 도시락 김을 잘라서 넣어주세요. 

 

5. 마지막에 참기름 1스푼이랑 참깨로 마무리해주세요. 

 

 

홍게살 볶음밥

 

6. 게딱지 그릇에 볶음밥을 올려놓고 발라놓은 살을 곁들여서 드시면 맛있는 (홍) 게살볶음밥 완성입니다.

 

 

게살볶음밥

 

요리 후기

 

라면에 홍게 넣으니 시원한 맛이 있었어요. 홍게 라면은 처음 만들어 봤습니다. 홍게 볶음밥 역시 처음 만들었는데  엄마가 전문식당보다 맛있다고 극찬하셨어요. 볶음밥이랑 홍게 내장과 살이 잘 어울렸습니다. 

 

 

홍게는 100g당 49칼로리로서 다이어트에 좋은 저칼로리 식재료이지만 저는 이미 볶음밥이랑 라면까지  먹어서 다이어트에는 도움이 안 될 것 같아요. 홍게 껍질에 들어간 키틴이라는 성분이 체내 지방 축적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을 합니다.

 

홍게의 제철은 1월~6월, 9월~12월이라고 하니 거의 계절 상관 없이 먹을 수 있는 편이네요. 홍게에 들어간 성분인 키토산은 면역력 강화에 좋고 당뇨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잘 알려져 있는데요. 키토산은 홍게뿐만 아니라 게, 새우 같은 갑각류에도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다만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서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대게보다는 인기가 없지만 이렇게 요리하면 홍게도 맛있게  맛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럼 이웃님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