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집밥 요리

양송이 수프 만들기 고소함에 푹 빠져요

by 쿠킹드래곤 2021. 4. 6.

양송이 수프 만들기  고소함에 푹 빠져요

안녕하세요? 쿠킹 드래곤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양송이 수프를 만들어 봤어요. 예전에도 가끔 만들어 먹던 양송이 수프가 찬 바람 부니 생각나서 만들어봤는데 엄마는 맛있다고 두 그릇을 드셨어요. 감자를 추가해서 더 맛있는 양송이 수프를 모닝 빵이랑 먹으니 좋네요.^^ 

양송이 수프 모닝빵

 

양송이 수프 

 

재료 : 양송이버섯 10개, 양파 반개, 버터 3~4스푼, 밀가루 1스푼, 우유 600ml, 생크림 3~4스푼, 슬라이스 치즈(하얀색 까망베르 or 고다 가능) 1개, 감자 작은 거 1개, 굵은소금 1스푼, 맛소금 1 티스푼, 후추. (밥 수저로 계량했어요)

 

 

야채 버터

 

 

1. 양송이 버섯 누런 겉 부분의 껍질을 살짝 벗겨냅니다. 잘 씻어주세요.

 

2.  양파 반개를 채 썰어주시고 감자 1개도 얇게 썰어주세요. 양송이버섯도 대충 썰어줍니다.(믹서기에 넣을 거예요)

 

3. 냄비에 불을 켜고 버터를 3~4스푼 정도 넣어주세요. 

 

 

볶은양파 감자

 

4. 채 썰어 놓은 양파를 버터에 볶습니다. 그리고 썰어놓은 감자도 넣어주세요.  

 

 

볶은 밀가루 감자 양파

 

 

5. 어느 정도 뒤적거리면서 볶다가 밀가루 1스푼을 넣어주시고 약불로 볶아주세요. 

 

 

양송이감자 우유

 

6. 밀가루가 살짝 노릇 해지면 그다음에 채 썰어놓은 양송이도 볶아주세요. 

 

7. 우유 300ml를 넣어주시고 냄비에 끓여주신 뒤 수저로 감자를 눌렀을 때 감자가 익으면 불을 꺼주세요. 

 

8. 40분 정도 식힙니다. 

 

 

믹서기 양송이 수프

 

 

 

9. 수프가 완전히 식으면 믹서기에 갈아주세요. ( 핸드블렌더 믹서기가 없어서 주스 갈아 마실 때 사용하는 믹서기를 썼어요.)

 

10. 냄비에 다시 불을 켜고 갈아 놓은 수프를 다시 부어줍니다. 그리고 수프가 끓으면 우유 300ml를 추가해서 넣어주세요. 

 

11. 수프를 잘 저어주면서 끓여주다가 생크림을 3스푼 정도 넣어주세요. (아웃백 수프처럼 더 진한 걸 원하시면 생크림을 

많이 넣어주세요.) 

 

12. 슬라이스 치즈 1장을 넣어주세요. 굵은소금 1스푼 이랑 맛소금 1 티스푼, 후추로 간을 해줍니다. 

 

양송이 수프

 

13. 맛있는 양송이 크림수프 완성입니다. 

 

양송이 수프 빵 샐러드

 

역시 양송이 수프는 빵이랑 같이 곁들여 먹는 게 좋죠. 집에 있는 옥수수 모닝빵을 찍어 먹어봤어요. 약간의 샐러드도 같이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수프 빵

 

 

 

 

요리  후기

 

오늘은 엄마가 좋아하시는 양송이 수프를 오랜만에 만들어 먹었습니다. 마트 마감세일로 반값에 구매했는데도 양송이 품질이 좋은지 향이 참 좋아요. 집안 곳곳에 양송이 수프의 맛있는 향이 퍼져서 힐링되는 것 같습니다.

 

 

보통은 수프를 만드실 때 치킨스톡을 넣으시는데 예전에 치킨스톡을 넣어서 만들어봤는데, 치킨스톡이 매번 있는 것도 아니고 한번 사도 딱히 활용을 많이 못해서  넣지 않고 만들어봤는데 스톡 넣은 거랑 특별한 차이가 없고 생각보다 맛있었어요. 우유가 총 600ml인데 나눠서 넣은 이유는 믹서기에 넣으면 넘칠 수 있어서 반씩 넣어서 만들었어요.

 

생크림은 꼭 넉넉히  넣어야 아웃백 스타일의 양송이 수프가 만들어지네요. 오늘은 생크림을 적게 넣어서 약간 담백한 스타일의 양송이 수프를 만들어봤어요.

 

 

양송이버섯의 다양한 효능 

 

 

양송이버섯은 저칼로리고 비타민 D가 풍부해서 당뇨에 좋고, 뼈를 튼튼하게 합니다. 또한, 면역력이 강화되며, 항암효과와 소화기능까지 개선되기 때문에 건강에 좋은 식재료입니다. 양송이버섯과 잘 맞는 궁합의 식재료는 "치즈"라고 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웃님들 ~!!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