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집밥 요리

표고버섯 볶음 간단 반찬

by 쿠킹드래곤 2021. 3. 10.

표고버섯 볶음 간단 반찬

안녕하세요? 쿠킹 드래곤입니다. 오늘은 향긋한  표고버섯 볶음을 만들어봤어요~! 저는 비빔밥을  참 좋아하는데요.평소에는 간단하게 계란 프라이에 고추장을 넣고 밥을 비벼먹는데 그럴 때 표고버섯볶음을 만들어 놓으면 비빔밥과 잘 어울리더라고요. 집에 있는 야채와 같이 볶았습니다. 

표고버섯볶음

 

표고버섯 볶음

 

재료 : 표고버섯 8~9개, 미니 파프리카 1개, 당근, 대파 조금, 양파 반개, 참기름 2스푼, 굵은소금 1 티스푼, 다진 마늘 1 티스푼, 맛소금 1 티스푼, 후추, 참깨. (밥 스푼으로 계량했습니다)

 

 

표고야채

 

1. 양파를 채 썰어주시고, 표고버섯을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당근과 파프리카도 채 썰어주세요.   대파도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대파기름

 

2. 식용유를 두르고 썰어 놓은 대파를 넣어주세요. 기름에 달달 볶아서 파 기름을 만듭니다. 

 

표고야채볶기

 

3. 표고버섯이랑 당근을 넣어주세요. 당근은 잘 안 익는 편이라 미리 넣어주시는 게 좋아요. 

 

소금표고버섯볶음

 

4.  센 불에 5분 정도 볶아주세요.

 

 

표고버섯참기름

 

5. 그리고 준비해놓은 양파를 넣어주신 뒤 파프리카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다진 마늘 1 티스푼도 넣어주세요.

 

6. 간은 굵은소금 1 티스푼, 맛소금 1 티스푼을 넣어주세요. ( 처음에는 간간하지만 나중에는 버섯이 흡수해서 간이 싱거워집니다.) 그리고 후추를 넣습니다.

 

7. 거의 익었을 때쯤 참기름 2스푼을 넣어주세요. 

 

 

표고버섯볶음완성

 

8. 참깨를 마지막에 뿌려주면 표고버섯 볶음 완성입니다. 

 

 

요리 후기

 

자연의 향이 느껴지는 표고버섯은  반찬으로도 좋고 국이나 라면에 넣어도 맛있어서 활용도가 높아서 자주 쓰게 되는 식재료입니다.  어릴 때는 싫었는데 나이가 들면서 표고버섯의 감칠맛에 푹 빠진 것 같아요.ㅎㅎ 고기위주의 식사보다는 이렇게 고기처럼 쫄깃한 식감인 표고버섯을 대체해서  먹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표고버섯은 미국 심장학회에서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추는 10대 음식 중 1위로 선정될 만큼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표고버섯의 칼로리는 100g당 36칼로리로 저칼로리라 체중조절에도 좋네요. 제가 사용한 표고버섯은 생 표고버섯인데 말린 표고버섯은 비타민D가 대략 13배 증가해서  골다공증 환자에게도 좋다고 해요. 말린 표고버섯은 육수 낼 때 사용하시는 게 편리할 것 같습니다.

 

 

영양이 많지만 표고버섯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과다 섭취 시 체내에 독소가 쌓일 수 있고 생으로 섭취할 경우에는 위장기능의 장애가 생길 수 있어서 알레르기나 면역력이 약한 분들은 주의하셔서 드시기 바랍니다. 표고버섯 제철은 3월~9월입니다. 요즘 표고버섯이 향긋하니 맛있어서 반찬으로 추천드려요~!

 

 

 

그럼 이웃님들 ~!! 여기까지 읽어주시고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