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집밥 요리

전복 버터구이와 열무김치 맛있게담그는법

by 쿠킹드래곤 2020. 9. 11.

전복 버터구이와 열무김치 맛있게담그는법

 

안녕하세요? 쿠킹 드래곤입니다.  오늘은 너무도 간단한 전복 버터구이와 열무 오이김치를 만들어 봤어요.  전복 버터구이와 열무 오이김치 레시피입니다.  꼭 만들어 보세요.

 

 

 

재료: 전복 2개, 편마늘4~5개 정도, 버터 2스푼, 무화과 1개

 

 

 

정말 재료가 간단하죠?  금방 만들 수 있어서 시간 절약에도 좋고,  갑자기 손님 오셨을 때 빨리 만들 수 있고,  홈 레스토랑 분위기로도 연출이 가능한 정말 좋은 식재료예요. 

 

 





일단  전복을 솔을 이용해서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줍니다. 전복의 이빨은 가위로 잘라주세요.


칼로 전복을 뜯어서 내장이랑 살이랑 분리합니다.  내장은 죽끓일때 사용해도 되서 따로 보관합니다.


전복에 오징어에 칼집 내는것 처럼 살짝 그어줍니다.


통 마늘을 얇게 썰어요. 후라이펜이 달궈지면 포도씨 오일(식용유)에 마늘을 넣고 살짝 튀기다가 


버터2스푼을 넣고 전복을 앞뒤로 굽습니다. 각각 5분씩 구워줍니다.


전복을 오래 익히면 질겨지는 단점이 있어서 주의해서 살짝 구워서 부드럽게 만드는게 제일 맛있는것 같아요.


이렇게 쉽게 완성입니다. 

 

 

 

 

 

 

전복은 칼슘 ,단백질, 비타민 등 좋은 성분이 많은 식재료입니다. 꼬들꼬들하고 쫄깃한 전복은 생으로 회처럼 초장에  찍어서 드시는 분도 있지만, 저는 좀 부드럽게 구워 먹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무화과의 효능은 고혈압과 당뇨에도 좋고 소화를 잘 되게 하는 기능이 있어서 다이어트나 소화가 잘 안되시는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요즘 시장에서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무화과로 건강을 지켜보세요. ^^

짭짤한 전복과 달지않은 무화과에 메이플 시럽을 살짝 뿌리고 먹었더니 고급스러운 한 끼 식사가 됐어요.

 

 

 

 

 

 

 

열무 오이김치 재료 : 열무 1단, 오이 2개, 붉은 물고추 5개, 건고추 5개, 쌀밥 2스푼, 멸치액젓 종이컵 1컵의 3분의 2 정도,  청양고추 2스푼, 양파 1개(작은 거), 사과 1개, 매실진액 2스푼, 새우젓 2스푼, 다진 마늘 2스푼, 쪽파 5개 정도.

 

 

1. 열무는 다듬어서 5센티 길이로 썰어서  굵은소금에 절이고 1시간가량. (30분마다 뒤집어 놓으시면 돼요.)

 

 

2. 오이도 5센티 길이로 썰어서 15분 정도 절이고 다 절여지면 씻어 놓으세요. 

 

 

3. 쪽파도 5센티 길이로 썰어 놓으세요.

 

 

4. 물고추, 건고추, 쌀밥, 멸치액젓, 새우젓, 양파, 사과, 다 같이 믹서기에 갈아 주세요.

 

 

5. 고춧가루, 다진 마늘 , 매실진액, 쪽파를 넣고 믹서기에 간 양념장을 다 넣고  모든 재료를 다 버무리시고 

 

 

6. 마지막에 깨를 뿌리면 완성입니다. ^^ 

 

 

완성된 열무 오이김치는 실온에 놓고 익혀주세요. 하루정도 지나서 맛보시고 기호에 따라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열무김치에 오이를 같이 넣으니 더 시원하고 맛있네요.

 

열무에는 인삼과 같은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서 고혈압, 저혈압 예방에도 좋고, 비타민, 항암 효과까지 다양한 효능이 있는 식재료 라네요.

 

 

 

 

 

이웃님들~~~!!! 오늘은 열무 오이김치를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떠세요?? 

공감, 덧글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