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자전거 초보 라이딩 안양천 여의도 코스

by 쿠킹드래곤 2021. 4. 3.

자전거 초보 라이딩  안양천 여의도 코스 

안녕하세요? 쿠킹 드래곤입니다. 오늘은 비가 정말 많이 내리네요. 블로그 글도 오랜만에 쓰는 것 같아요. 요즘 제가 자전거 라이딩에 푹 빠져서  피로했습니다. 무릎관절이랑 다리가 너무 아프더라고요.  지금은 적응돼서 덜 아프네요. 자전거 운동을 하면 할수록 건강해지는 느낌이라  열심히  운동을 하게 되는 거 같아요. 안양천에서 시작해서 여의도까지의 코스가 정말 좋았어요~!!

 

석양

 

오늘은 너무 비가 많이 내려서 자전거를 운동을 못하고 쉬고 블로그를 쓰고 있네요. 자전거 도로는 제가 처음 가봤는데 정말 신세계라서 놀랐습니다. 

 

 

신목동 역

 

다른 나라는 잘 모르겠지만 새삼 우리나라가 자전거 도로도 그렇고 이런 자전거 라운지가 잘 되어 있는게 신기 하네요. 신목동역 3번 출구 앞에 바로 나오면  안양천 길이 이어집니다.

 

 

한강 대교

 

안양천에서 자전거를 타고 쭉 위로 올라가다 보면 시야가 탁 트인 한강 풍경을 보면 마음이 평온해집니다.  낚시하시는 분들도 보이고 라이딩하시는 분도 많았어요. 중간중간 벤치가 많아서 쉬어가면서 자전거를 탈 수 있어요. 사진을 보시면 낮에도 하늘에 달이 떠있더라고요. 언제부턴가 달이 뜬 신기한 하늘을  자주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꽃 자전거도로

 

자전거 도로 열심히 가다 보면 개나리 꽃도 많이 피어있어서 자전거 타면서 꽃구경까지 할 수 있어서 안양천에서는 여의도 코스 방향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안양천에서 여기까지 조깅하시는 분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자전거 도로 바로 옆이 도보인데 뛰면서 운동하시는  분들이 꽤 있었어요. 자전거도 꽤 힘들던데 러닝은 정말 더 힘들 것 같아요. 

 

 

양화교

 

양화교에 자전거로 한 20분 정도면 도착한 것 같아요~! 안쪽에는 운동기구가 많아서  운동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양화대교

 

양화 대교 밑에는 이렇게 미스터 빈이 환영해주고 있었습니다. 예쁘게 그림을 잘 꾸며져 있었어요. 자전거 도로 가는 길 중간에 노란색 화장실이 있는것도 좋았어요. 청결도도 나쁘진 않았습니다.

 

 

양화대교 위

 

위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위로 올라가 보니 바로 차도가 연결되어 있네요. 양화 한강 카페가 있는 것 같은데 문이 닫아 있었어요. 차도만 있어서 다시 내려왔습니다.

 

 

그리고 다시 자전거를 타고 올라가다 보면 오른편에 선유도 한강공원이랑 연결되어 있는 다리가  있고 gs편의점도 있어서 라이딩하다가 간식 드시는 분들이 꽤 있었어요.

 

여의도

 

드디어 여의도에 도착했습니다. 국회 의사당 쪽까지 갔다가 다시 집으로 되돌아왔어요. 왕복 3시간은 걸린 것 같습니다. 자전거 도로의 신세계를 경험해서 참 좋았고 그전에는 방화대교 까지 타고 갔었는데 그쪽은 편의점도 없고 꽃도 별로 없어서  안양천 여의도 코스가 무난하고 가볍게 라이딩하기 좋은 것 같아요.

 

자전거 라이딩을 하다 보니 장거리는 로드용 자전거를  타야 좋은 것 같습니다. 저의 자전거는 저가형 일반 자전거라 속도를 내기가 힘들었어요. 오히려 그 점이 운동이 많이 된 것 같아요. 자전거 여행하는 기분이라 운동도 즐겁게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웃님들 ~~!!  항상 건강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