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집밥 요리

가지나물 맛있게 하는 법 새송이버섯 요리

by 쿠킹드래곤 2020. 9. 12.

가지나물 맛있게 하는 법  새송이버섯 요리

안녕하세요? 쿠킹 드래곤입니다. 오늘은  냉장고에 반찬이 별로 없어서 반찬을 2가지 만들어 봤어요.  오늘도 간단한 가지나물과 새송이버섯 구이입니다. 꼭 만들어 보세요 ~!!!

 

 

저는 야채를 싫어하지만 가지의 효능이 워낙 많아서 건강을 위해 가끔 먹으려고 노력하는 편이에요.

가지의 안토시아닌 성분이 눈의 피로 해소와 혈압, 암 예방에도 좋다고 하네요. 그러니 구매하자마자  최대한 빨리 신선한 가지로 먹으려고 합니다.  혹시 가지를  구우실 때 나는 냄새를 맡아보셨나요? 

가지를 구울 때 나는 냄새가 저는 참 좋더라고요.  가지가 영어로 eggplant 인 이유가 달걀처럼  고소한 냄새가 나서 인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

 

 

 

가지는 이렇게 3개 준비해놨어요.  혹시 모를 농약 때문에 가지 끝을 습관적으로 잘라서 요리하는 편이에요.

 

 

재료: 가지 3개, 부추 4분의 1단, 양파 반개, 다진 마늘, 대파 조금, 홍고추 반개, 고춧가루 1스푼, 진간장 1스푼, 국간장 1스푼, 맛소금 2 티스푼 반 정도, 들기름 1스푼,  식초 1스푼, 깨 적당량. 

 

 

 

1. 가지를 씻어줍니다. 가지 윗부분과 끝부분을 조금 잘라줍니다. 끝부분에 농약이 있을 수도 있으니 저는 끝부분을 습관적으로  잘라줍니다.

 

 

2. 가지를 3등분으로 길쭉하게 썰어주세요. 

 

 

3. 프라이팬에 가지를 올려서 강불로 5분간 굽다가  중간 불로 5분 굽고  또 같은 방법으로 구우면서 노릇노릇 굽습니다.    (가지를 구울 때 기름을 적당량만 넣습니다. 가지가 기름을 흡수하기 때문에  많이 넣으면 느끼해집니다.)

 

 

 

 

 

4. 가지를 굽는 동안 부추를 3~4센티 정도로 썰어줍니다.

 

 

 

5. 양파 , 대파, 홍고추도 알맞게 채 썰어 주시고 양념장을 만들 준비를 합니다.

 

 

 

 

6. 진간장 1스푼, 국간장 1스푼, 맛소금 2 티스푼, 식초 1스푼, 고춧가루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 깨, 들기름 1스푼 섞어줍니다.  식초가 싫으시면 매실진액을 조금 넣으셔도 좋아요.

 

 

 

7. 양파는 따로 가지 구운 웍에  포도씨유(또는 식용유)를 넣고 볶아줍니다.

 

 

8. 구운 가지를 알맞게 썰어주시고 양념장에  가지를 넣고, 썰은 부추를 같이 버무려 마무리해주세요. 

 

 

 

 

 

 

 

새송이 버섯 구이 

 

 

 

재료: 새송이버섯 3개, 허브솔트 매운맛(또는 마늘맛), 다진 마늘, 대파 조금,홍고추 반개, 참기름 1티스푼, 깨 적당량. 

 

 

 

1. 새송이 버섯도 가지 썰 때처럼  길고 좀 얇게 썰기.

 

 

 

2. 프라이팬에 기름 적게 두르고 강불에 굽다가 노릇해지면, 중불로 줄이기.

 

 

 

3. 대파랑 홍고추 채 썰고, 새송이 버섯 다 구워진 것도 먹기 좋게 썰어요.

 

 

 

4.  새송이 버섯 구운 것에 다진 마늘 1 티스푼, 대파 썰은것 ,  홍고추 조금, 마지막에 허브솔트 뿌려주고 버무려요.

 

 

 

5.  부족한 간은 맛소금 1티스푼 정도 넣고  참기름 1티스푼 넣고  깨 조금 뿌리면 완성입니다.

 

 

 

 

 

 

 

 

이웃님들 ~~!!!! 오늘도 행복하시고 기분좋은 하루 되세요~!

공감, 덧글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