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국어 공부/English Study

짧은 영어명언 크리스마스

by 쿠킹드래곤 2020. 12. 24.

짧은 영어명언 크리스마스

안녕하세요? 쿠킹드래곤 입니다~! 오늘 크리스마스이브 잘 보내고 계시나요? ^^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크리스마스 관련 영어 명언을 찾아서 정리해봤습니다~!  꾸준히 하다 보면 영어도 조금은 익숙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명언의 오른쪽 밑부분은 명언을 언급하신 분들의 이름을 적어봤습니다.

출처- 픽사베이 Pexels

 

 

첫 번째 표현"우리가 크리스마스에 대한 과거를 회상할 때, 주로 알게 되는 점은 대단한 일들이 아닌  가장 단순한 일들이 제일 위대한 행복의 빛을 발산한다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

라고 해석해봤어요~!  크리스마스 때는 특별한 일들을 보통 꿈꾸게 되잖아요.  가끔 평범한 크리스마스의 일상도 생각해보면  행복한 것 같습니다.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서 행복도 빨리 다가오는 게 아닐까 싶네요.  

 

 

 

출처- 픽사베이  pixel2013

 

 

두 번째 표현" 크리스마스는 그저 그런 날이 아니라 특별한 마음가짐을 갖는 날입니다."라는 뜻으로  해석해봤어요. 여기서 frame of mind라는 표현이 쉽지가 않은 것 같아요. 마음의 상태, 기분을 뜻하는 표현인데요. 이 문장에서는 특별한 마음가짐이란 표현이  잘 어울릴 것 같아서

해석해봤습니다.

 

 

 

 

출처- 픽사베이 PublicDomainPictures

 

 

세 번째 표현"크리스마스야말로 우리 모두가 함께하는 날입니다. "라는 뜻으로 해석해봤어요. 

역시 보통 외국도 그렇고 크리스마스는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하는 중요한 날이라서 이런 명언이 생긴 게 아닐까 싶네요.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가족분들을 만나기 힘들어지는 편이라 다들  즐겁지만은 않은 크리스마스를

보내실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코로나의 확산을 막기 위해 집콕 크리스마스를 힘내서 다 같이 보내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출처- 픽사베이  Clker-Free-Vector-Images

 

 

네 번째 표현 "크리스마스는 누군가를 위해 작지만 특별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라고 해석해  봤어요~! 크리스마스에 좋은 일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이런 명언이 생긴 게 아닐까 싶습니다. 

짧은 명언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것들을 생각하게 만드는 좋은 명언이 아닐까 싶네요. 

 

 

 

출처- 픽사베이 VinnyCiro

 

 

마지막 다섯 번째 표현"크리스마스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과거의 애틋함,  현재를 위한 용기

(현재 이 순간을 두려워하지 않을 대범성을 말하는 게 아닐까 싶네요),

그리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뜻합니다."라고 해석해봤어요~! 

미래에 대한 희망은 미래의 어느날 밝은 희망의 날도 찾아오지 않을까? 라는 의미로  언급한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렇게 다섯 가지 명언들을 알아보고 해석해봤는데요. 아마 제 생각에는 이 영어 명언을 보시는  분들마다 가슴에 와 닿거나 해석 또는 여러 가지 생각(함축적인 의미)들을 다르게 느끼실것 같습니다.

심플한 영어 명언일지도 모르겠지만 현재 본인의 상황에 따라서 느낌이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올해 장기레이스중 코로나블루로 집콕, 방콕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상반되지만 내년 크리스마스에는  메리=즐거운 크리스마스가

되셨으면 하네요.

 

 

 

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크리스마스 이브 되셨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