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일산 칼국수 오케이 칼국수 다녀왔어요!

by 쿠킹드래곤 2020. 10. 24.

일산 칼국수 오케이 칼국수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 쿠킹 드래곤입니다. 이웃님들~!  들깨 칼국수 좋아하시나요?

외국의 크림 파스타와 대적할 수 있는  우리나라의  고소한 들깨 칼국수는

집에서보다는 아무래도 전문점에서 먹게 되는 메뉴입니다.  

오랜만에 외식으로 친구도 만날 겸  들깨 칼국수를 먹고 싶어 져서  일산의 오케이 칼국수집에 다녀왔어요.

고소한 들깨 칼국수는 사랑입니다 ~ ♥ 

 

일산 설문동에 위치한 오케이 칼국수의 대표 메뉴는 천년초 들깨칼국수와 천년초 팥칼국수입니다.

처음 방문인데 굉장히 심플하지만 생각보다 고소해서 가끔 생각날 것 같아요.  

오케이 칼국수는 목요일이 휴무네요.  방문하실 분들은 꼭 참고해주세요. 

영업시간은 11:00~20:30입니다.


주소는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고봉로 770번 길 26-4  

지번은 설문동 719-106입니다.  

 

 

 

가게 앞에 주차장이 어느 정도 있고 또 주변에 세울만한 곳도 있기 때문에 주차는 어렵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점심시간이 지나서 갔는데도 손님들이 꽤 있었어요. 특이하게 칼국수집에서 육개장도 판매하시네요. 

 

 

메뉴가 들깨칼국수, 바지락 칼국수, 팥칼국수, 팥옹심이, 냉콩국수, 왕만두 등 다양한데요. 

가격대가 7000원 거의 통일된 가격이네요. 열무김치는 1kg에 8000원 판매하고 있었는데 맛있어서 결국 

구매하게 됐습니다. 

 

 

 

오케이 칼국수의 기본 반찬은 배추김치랑, 열무김치입니다. 

배추김치는 짭짤하고 감칠맛 나면서 젓갈 맛도 조금 나는 전라도식 김치였어요. 개인적으로는 맛있었습니다.

짭짤하지만 일반 식당 김치에 비해 좋았어요. 

그리고 열무김치도 생각보다 너무 맛있었어요. 적당한 간에 잘 익어서 새콤해서 칼국수랑 잘 어울렸네요. 

 

 

칼국수가 나오기 전에 나오는 미니 보리밥입니다. 열무김치와 고추장, 참기름을 넣고 비벼서 먹었더니 맛이

괜찮았어요. 확실히 칼국수집에는 애피타이저식으로 보리밥이 나오는 게 좋네요. 

 

 

들깨칼국수는 심플하지만  고소하고 면이 특이합니다. 꼬불꼬불한 면이에요. 라면 같아서 쫄깃하고

천년초가 들어간 꼬불면이라 그런지  더 맛있었네요.  식감이 좋아요. 

 

팥칼국수 역시 맛있다고 하네요. 보통 밀가루 면이 아닌 천년초 면이라서 그런지 소화도 잘되는 것 같고

맛있었고 양이 너무 많아서 조금 남겼었네요 ~! 

 

 

들깨칼국수에는 감자도 약간 들어가 있는데 감자가 먹어본 적 없는  맛있는 감자 맛이었어요.  

감자가 너무 적게 들어가서 아쉬웠습니다. 가격이 7천 원이라서 아무래도 그런 게 아닐까 

싶네요.  

가격 대비 만족스러운 식사였어요. 근처에 있다면 들려볼 만한 식당인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맛있는 식사 하시고 즐겁고 알찬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공감과 덧글 감사합니다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