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집밥 요리/맛있는 식재료 정보

스리라차 소스 리뷰! 0칼로리 진짜?

by 쿠킹드래곤 2021. 2. 9.

스리라차 소스 리뷰! 0칼로리 진짜?

안녕하세요? 쿠킹 드래곤입니다! 오늘은 제가 구매한 스리라차 소스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매운 소스! 이웃님들 좋아하시나요? 매운 음식을 먹으면 스트레스가 풀리는 느낌이라 가끔 먹게 되는 것 같은데 은근 중독성이 있네요. 그렇다고 해서 불닭소스처럼 맵지는 않지만 맛있습니다.^^ 

 

스리라차

 

스리라차 소스 탄생 이야기

 

스리라차 소스는 적당한 매콤함에 거부감이  들지 않네요. 영어로는 SRIRACHA라고 표기합니다. 영어랑 한글로 다 쓰여있어요. 앞에는 수탉 그림이랑 한자랑 영어가 있어서 세계를 겨냥한 느낌이  확 느껴집니다. 스리라차 소스는 후이 퐁 회사에서 만든 제품이에요.  이름이 재밌어서 안 까먹을 것 같죠? 

 

미국에서 대표적인 매운맛 소스로  유명하다고 해요. 중국계 베트남인 인 데이비드 트란 회장이 작은 마을의 현지 핫소스의 이름을 따서   만들어서  1980년대부터 캘리포니아에서 생산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미국 전역으로 유통되고 있으며 미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소스라고 합니다. 미국 전역의 태국, 베트남 및 중국식당에서 조미료로 제공되는 제품이고 제가 구매한 HUY FONG Foods 제품이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입니다. 

 

 

 

스리라차

 

스리라차 소스는 플라스틱 병으로 되어있어서 물렁 하니 소스가 잘 짜져서 먹기 편하더라고요. 스리라차 소스 병의 입구는 밝은 연두색으로 되어 있는데 소스를 열려면 뚜껑을 돌려서  사용해야 합니다. 구멍이 보이면 소스가 나올 수 있고 다시 반대로 돌리면 뚜껑이 닫혀요. 

일반적인 소스 제품이랑은 다른 오픈 방식이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헷갈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리라차 소스 성분 

 

 

스리라차 소스의 성분은 고추(68%), 설탕, 정제소금, 마늘, 초산, 잔탄검, 산성 아황산나트륨(보존료), [아황산류 함유], 소브산 칼륨(보존료)으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제품의 원산지는 미국입니다. 

그런데 놀라운 사실이 있습니다.  뒷면에 써져있는 칼로리 영양 표를 보니 스리라차 소스의 칼로리는 0이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샐러드나  샌드위치에 이 소스를 뿌려서  체중을 감량하는데 도움이 됐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스리라차 소스의 활용팁

 

스리라차 소스의 뒷면엔 햇빛에 말린 칠리를 사용했다고 써져있으며, 수프나 소스, 파스타, 피자 , 핫도그 , 햄버거 , 초우면 또는 그 밖의 다른 음식에 넣어도 맛있어지는 소스라고 설명되어있어요. 

 

1. 스리라차 소스는 주로 디핑소스로 찍어서 먹거나 음식에 바로 뿌려먹을 수 있습니다. 

2. 크림이나 토마토 수프에 추가해도 맛이 한결 좋아집니다. 

3. 닭날개나 미트볼 같은 고기랑도 잘 어울리는 소스입니다. 

4. 외국에서는 맥 앤 치즈에 뿌려 먹기도 합니다. 

5. 스리라차 소스는 사워크림이나 마요네즈 혹은 크림치즈와 섞어서 만들면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스리라차에 함유된 레드 칠리 페퍼는 혈액순환을 개선하며,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체중감량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매콤한 음식을 좋아하신다면 한 번쯤은 구매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소스를 음식에 사용하면 해외여행에서 맛본 이국적인 느낌의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웃님들~!!! 오늘도 즐겁고 편안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