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집밥 요리/맛있는 식재료 정보

골드키위 효능 변비와 다이어트에 good!

by 쿠킹드래곤 2020. 10. 23.

골드키위 효능 변비와 다이어트에 good!

 

안녕하세요 쿠킹드래곤 입니다 ! 요즘 날씨가 미세먼지가 심해서 그런지 창문도 자주 못 열고 굉장히 답답하네요.

미세먼지가 없는 맑은 하늘이 그리워지네요 ~!  

면역력을 챙겨야하는 요즘 이웃님들께 추천드리는 과일은 골드키위입니다 ~! 

오늘은 세계에서 가장 영양가 높은 골드키위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새콤한 과일종류를 좋아하는 편인데 특히 그린키위보다는 달콤한 골드키위를 선호합니다. 

뉴질랜드에서 수입된 골드키위의 칼로리는 100g당 55칼로리 라고 해요.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하는데 하루에 1개씩 주로 먹게 되는데 1개는 역시 좀 아쉽긴 하지만 

골드키위 자체가 비타민C가 하루 권장량보다 2배많기 때문에 하루에 1개만 섭취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골드키위 효능

 

1. 골드키위속의 풍부한 비타민C는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혈액순환에 좋고 감기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눈 노화를 예방하고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합니다. 

 

2. 골드키위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심장질환과 암 예방을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3. 골드키위는 식이섬유가 많아서 변비에도 특히 효과적입니다.  

 

4. 골드키위의 혈당지수는 38, 그린키위는 39로서 혈당지수를 늦게 올리는 저혈당 과일이기 때문에 당뇨환자

   들이 섭취해도 가능한 과일중의 하나입니다.

 

5. 엽산이 풍부한 과일이라 특히 임산부에게도 좋은 과일입니다. 

 

 

 

 

 

주의하실점

 

혹시 그린키위 드시는 분들은 껍질에 있는 털을 조심하세요!!!  알레르기를 유발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골드 키위는 털이 거의 없어서 알레르기가 있는 제가 섭취해도 괜찮았습니다.

껍질만 조심해서 섭취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과 덧글 감사합니다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