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집밥 요리/맛있는 식재료 정보

계란 삶는법 맛있어서 매일 먹어요!

by 쿠킹드래곤 2021. 2. 1.

계란 삶는법 맛있어서 매일 먹어요!

안녕하세요? 쿠킹 드래곤입니다. 계란을 맛있게 삶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했다가 결국 정착한 맛있는 계란 삶기 레시피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일반적인 삶은 계란의  맛이 아니었어요. 정말 말랑말랑하고 탱글탱글한 계란! 부드럽고 맛있어서 추천하고 싶은 방법입니다. 

Boiled Egg

 

저는 마트의 냉장 계란을 주로 사용하는데요. 하림에서 나오는 1등급 계란을 사용하고 있어요. 계란을 삶으면 가족 중 맛없다고 투덜대며 제대로 삶으라고 하는 까다로운 분이 있기 때문에 계란 삶는 방법에 대해서 다양하게 검색을 해보고 그 방법을 사용해봤으나 실패였습니다.

 

계란 껍데기가 잘 안까지고 맛도 그냥 일반적인 계란 맛이 났었어요. 굵은소금과 식초를 넣어보고 또 레몬 껍질까지 넣어서 만들어봤습니다. 레몬 껍질은 그래도 껍질이 잘 까지는 편이었어요. 그러다가 문득 떠오른 방법이 성공했습니다. 

 

 

Boiled egg with coarse salt

 

 

거의 완숙인 상태의 계란이 완성된 모습인데요. 계란 위에 천일염인 굵은소금을 뿌려서 먹으니 생각보다 맛있었어요. 굵은소금이 바삭바삭 씹히면서 은근 계란과의 조화가 좋았어요. 소금도 워낙 종류가 다양하다던데 일반적인  굵은소금이랑도 잘 어울리더라고요.

 

처음에는 너무 짜지 않을까 했는데  조금씩 뿌려먹으니 좋았습니다. 가족들이 매일 간식으로 먹을 정도로 삶은 계란의 인기가 많아졌어요.^^

예전에 히말라야 핑크 솔트가 유행했던 것 같은데 핑크 솔트에 찍어먹어도 맛있을 것 같네요. 

 

 

 

 

삶은 계란

 

 

재료 : 계란 15개(또는 10개 원하는 양만큼), 식초, 굵은소금. 핸드폰(알람 맞춰야 함)

 

 

1. 계란  15개를 큰 볼에 담고 식초 2스푼을 넣고 20분 정도 담갔어요. (냉장 계란인 경우 미리 냉장고에서 꺼내놨다가  찬기가 빠지면 그때 삶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2. 20분 후에 계란을 잘 헹군 뒤 냄비에 넣고 불을 켭니다.

 

 

 

3. 물이 팔팔 끓으면  핸드폰 알람 7분을 맞춰주세요. 거의 완숙보다는 반숙이 좋으시면 6분을 맞춰주세요.

 

 

4. 굵은소금 1스푼을 넣어주세요. 

 

 

 

5. 알람이 울리면 계란이 완성입니다. 조심히 개수대에 옮기셔서 찬물에 헹구신 뒤 바로 그릇 위에 꺼내놓으세요. 

 

 

6. 삶은 계란 완성입니다.  

 

 

 

이렇게 간단히 완성됐습니다. 식초와 소금을 넣는 방법은 많이 사용하시는 방법인데 냄비 물에 식초를 넣고 계란을  삶는다거나 물이 끓을 때 식초를 넣고 삶는 경우에는 계란 껍데기가 잘 안까지는 경우가 있어서 어쩌다가 한번 시도해본  방법은 식초가 들어간 물에 계란을 20분 정도 담가놓는 것이었습니다.

 

그 방법이 역시나 통했고 하루가 지나도 부드럽고  맛있는 삶은 계란이 완성돼서 저희 집은 항상 이 방식으로 만들고 있어요. 수많은 실패 끝에 성공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계란의 효능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계란의 효능 

 

 

1. 삶은 계란 1개당 칼로리는 약 77칼로리라고 합니다.  GI지수가 낮은 편이라 포만감이 높아서  열량의 과다 섭취를 피할 수 있습니다. 

 

 

2. 단백질과 무기질이 풍부하여 신체의 신진대사를 촉진한다고 합니다. 신진대사가 잘되면  빠른 체중감량에도 좋습니다. 

 

 

3. 삶은 계란에 든 비타민D는 눈 건강에도 효과적이며 계란의 노른자는 멜라토닌의 생성을 도와  불면증에도 좋아서  야식으로 추천할만한 간식이라고 합니다. 

 

 

 

 

삶은 계란을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부드럽고 포만감이 있어서 야식으로도 즐겨먹고 있어요. 이웃님들도 계란 삶으실 때 한번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럼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웃님들~!!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