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리라차 소스 리뷰! 0칼로리 진짜?
안녕하세요? 쿠킹 드래곤입니다! 오늘은 제가 구매한 스리라차 소스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매운 소스! 이웃님들 좋아하시나요? 매운 음식을 먹으면 스트레스가 풀리는 느낌이라 가끔 먹게 되는 것 같은데 은근 중독성이 있네요. 그렇다고 해서 불닭소스처럼 맵지는 않지만 맛있습니다.^^
스리라차 소스 탄생 이야기
스리라차 소스는 적당한 매콤함에 거부감이 들지 않네요. 영어로는 SRIRACHA라고 표기합니다. 영어랑 한글로 다 쓰여있어요. 앞에는 수탉 그림이랑 한자랑 영어가 있어서 세계를 겨냥한 느낌이 확 느껴집니다. 스리라차 소스는 후이 퐁 회사에서 만든 제품이에요. 이름이 재밌어서 안 까먹을 것 같죠?
미국에서 대표적인 매운맛 소스로 유명하다고 해요. 중국계 베트남인 인 데이비드 트란 회장이 작은 마을의 현지 핫소스의 이름을 따서 만들어서 1980년대부터 캘리포니아에서 생산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미국 전역으로 유통되고 있으며 미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소스라고 합니다. 미국 전역의 태국, 베트남 및 중국식당에서 조미료로 제공되는 제품이고 제가 구매한 HUY FONG Foods 제품이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입니다.
스리라차 소스는 플라스틱 병으로 되어있어서 물렁 하니 소스가 잘 짜져서 먹기 편하더라고요. 스리라차 소스 병의 입구는 밝은 연두색으로 되어 있는데 소스를 열려면 뚜껑을 돌려서 사용해야 합니다. 구멍이 보이면 소스가 나올 수 있고 다시 반대로 돌리면 뚜껑이 닫혀요.
일반적인 소스 제품이랑은 다른 오픈 방식이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헷갈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리라차 소스 성분
스리라차 소스의 성분은 고추(68%), 설탕, 정제소금, 마늘, 초산, 잔탄검, 산성 아황산나트륨(보존료), [아황산류 함유], 소브산 칼륨(보존료)으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제품의 원산지는 미국입니다.
그런데 놀라운 사실이 있습니다. 뒷면에 써져있는 칼로리 영양 표를 보니 스리라차 소스의 칼로리는 0이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샐러드나 샌드위치에 이 소스를 뿌려서 체중을 감량하는데 도움이 됐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스리라차 소스의 활용팁
스리라차 소스의 뒷면엔 햇빛에 말린 칠리를 사용했다고 써져있으며, 수프나 소스, 파스타, 피자 , 핫도그 , 햄버거 , 초우면 또는 그 밖의 다른 음식에 넣어도 맛있어지는 소스라고 설명되어있어요.
1. 스리라차 소스는 주로 디핑소스로 찍어서 먹거나 음식에 바로 뿌려먹을 수 있습니다.
2. 크림이나 토마토 수프에 추가해도 맛이 한결 좋아집니다.
3. 닭날개나 미트볼 같은 고기랑도 잘 어울리는 소스입니다.
4. 외국에서는 맥 앤 치즈에 뿌려 먹기도 합니다.
5. 스리라차 소스는 사워크림이나 마요네즈 혹은 크림치즈와 섞어서 만들면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스리라차에 함유된 레드 칠리 페퍼는 혈액순환을 개선하며,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체중감량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매콤한 음식을 좋아하신다면 한 번쯤은 구매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소스를 음식에 사용하면 해외여행에서 맛본 이국적인 느낌의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웃님들~!!! 오늘도 즐겁고 편안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