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집밥 요리

새우크림파스타 만드는법 가끔 별미로 좋아요

by 쿠킹드래곤 2021. 5. 15.

새우크림파스타 만드는법 가끔 별미로 좋아요

안녕하세요? 쿠킹드래곤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하러 왔어요. 예전에 마트에서 행사로 파스타 소스 구매 시 스파게티면 증정이라고 해서 샀던 재료로 새우크림 파스타를 처음 만들어 봤습니다. 젓가락으로 면을 담으려 하다 보니 플레이팅이 생각보다 어려워서 예쁘게 담지 못했어요.^^; 그래도 시판 소스로 맛있게 완성이 됐습니다.

새우크림파스타

 

새우크림 파스타

 

재료 : 냉동새우(5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머시룸 투움바 파스타 소스(150g), 스파게티 면 1인분(80g), 다진 마늘 1 티스푼, 통후추 간 거 조금, 파슬리 가루 조금, 굵은소금 반꼬 집.(밥 스푼과 커피 티스푼으로  계량했어요.)

 

크림새우파스타

 

1. 생파슬리를 잘게 다져서 물에 헹궈서 초록물을 빼고(쓴맛 제거) 보슬보슬한 가루로 만들었어요.  ( 건 파슬리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파스타 재료

 

2. 청정원 소스랑 스파게티 면(듀럼밀 세몰리나 밀)을 준비해주세요. 

 

 

올리브오일 끓인물

 

3. 물이 어느 정도 끓을 때쯤 올리브 오일이랑 굵은소금 반꼬 집을 넣어주세요.

 

파스타 면 삶기

 

4. 물이 팔팔 끓으면 스파게티면 1인분을 넣어주세요. 8분(알단테) 정도 삶습니다. 

 

5. 체에 받혀서 면수를 빼주세요. 나중에 면수를 넣는 게 기본이라고 하지만 저는 면수를 생략했어요.

 

6. 스파게티면은 찬물로 헹구지 말아 주세요. 면이 달라붙지 않도록 올리브 오일을 좀 넣고 버무려줍니다.

 

투움바 파스타소스

 

7. 청정원 머시룸 투움바 파스타 소스인데 프랑스산 양송이버섯이 조금 보이고 소스가 꾸덕하면서 덴마크산 체다 치즈향이 엄청 강했어요. 그래서 느끼할까 봐 보통 풍미를 위해 버터를 사용하지만 버터를 생략했습니다.

 

 

새우 마늘볶음

 

 

8. 포도씨유를 두르고 아까 뜨거운 물에 살짝 헹군 냉동새우를 넣고 익히다가 다진 마늘을 1 티스푼 넣었어요. (통마늘이 없어서 다진 마늘로 대체했습니다).

 

9. 다진 마늘이 탈 수 있으니 통후추 갈은걸 재빨리 넣고 살짝(1분) 볶습니다.

 

 

새우파스타볶음

10. 아까 미리 삶아둔 면을 넣고 볶아주세요.

 

크림새우파스타 볶음

 

11. 준비해놓은 파스타 소스를 7~8스푼 정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2~3분)

 

새우크림파스타

 

12. 아까 곱게 다져놓은 파슬리를 위에 뿌려주면 고소하고 맛있는 크림새우 파스타 완성입니다.

 

 

요리 후기

 

새우크림 파스타는 예전에 주로 레스토랑에서 사 먹다가 집에서 만들어봤는데 생각보다 간단하고 맛있어서  앞으로는 집에서 해 먹어야겠어요. 시판 소스가 생각보다 진한 스타일이라 살짝 느끼해서 알타리  김치랑 같이 먹었어요.

청양고추를 다져서 좀 넣어도 매콤하니 맛있을 것 같아요.

 

1인분보다는 살짝 많게 해서  먹었는데 새우에 집중하다 보니 야채를 안 넣었네요.  브로콜리 같은 야채와 버섯을 좀 더 곁들여 먹을걸 그랬어요. ㅎㅎ 보통 파스타를 먹을 때는 항상 피클을 먹게 되는데 피클 대신 알타리 김치도 잘 어울렸어요. 

 

파스타는 이탈리아가 원조라고 들은것 같아요.  이탈리아에서는 파스타 먹을 때 피클을 먹지 않는다고 합니다. 한국, 일본, 미국에서만 주로 파스타 먹을 때 피클을 먹어서 피클을 찾는 여행자들 때문에 이탈리아 식당에서는 "노 피클"이라고 써붙이기도 한다는 재밌는 이야기가 생각나네요. 가끔은 이렇게 고소한 크림 파스타가 당기는데 크림 파스타에는 꼭 새우가 들어가야 더 맛있는 것 같아요.

 

 

 

 

그럼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웃님들 ~!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