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집밥 요리

마늘빵 만들기 카야잼 활용하기

by 쿠킹드래곤 2021. 5. 30.

마늘빵 만들기 카야잼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쿠킹드래곤입니다 이웃님들 ~!! 그동안 잘 지내셨나요? 시간이 금방 가네요. 5월이 끝 나가기 전에 포스팅하러 왔습니다. 요 며칠 비가 와서 우중충한 날씨였는데 일요일이 되니 날씨가 좋네요.^^저번에 새우크림파스타에 이어 이번에는 파스타와 곁들여먹을 만한 마늘빵을 만들어봤어요. 카야잼을 활용해서 만들어서 쉽게 만들어봤습니다.  예전에 까페에서 먹어봤던 싱가포르 카야토스트를 좋아하는데 버터랑 빵이 까페랑 달라서 그런지  집에서는 그 맛이 잘 안나더라구요. 그래서 활용할 방법을 생각하다가 마늘빵에 넣어봤습니다. 

 

마늘빵

 

마늘빵 

 

재료 :  바게트빵(or 식빵) 큰 사이즈 5조각, 버터 50g~60g, 브라운 카야잼 1스푼 반, 다진 마늘 1 티스푼, 생 파슬리 가루 1스푼.  ( 밥 스푼으로 계량했어요)

 

마늘버터

 

1. 버터랑 다진마늘을 준비해주세요. 버터는 보기에는 적어 보이지만 소량만 해도 전자레인지에 녹이면 생각보다 많아집니다. 저 상태로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녹여주세요. 

 

바게트 빵

 

2. 빵을 준비해봤어요. 파리크라상에서 산 빵이라 이름은 잘 모르겠는데 식감은 바게트랑 식빵의 중간인것 같습니다. 

식빵으로 하셔도 맛있을것 같아요.

 

 

카야잼

 

3. 카야잼 브라운을 준비했어요. 잼 자체가 달콤해서 따로 설탕을 추가할 필요 없이 당도가 딱 좋아요.

 

 

카야잼 버터

 

4. 녹인버터에 카야잼을 1스푼 반 정도 넣어주세요.

 

카야잼 파슬리

 

5. 파슬리 가루는 저번에 파스타 만들 때 남은 생 파슬리가루를 이용했어요. 

 

생파슬리 가루는 생파슬리를 줄기는 빼고  잎만 씻어서 곱게 다지고 소창 같은 면포에 넣은 상태로 물에 씻어서 초록물을 짜서 빼준뒤에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키친타월에 놓고 물기가 좀 빠지면 보슬보슬하게 파슬리가 만들어집니다. 

 

 

마늘빵

 

6. 빵에 잘 펴발라 줍니다.

 

마늘빵

 

7. 에어프라이어로 180도 7분~8분 정도 구워 주세요.

 

마늘빵

8. 노릇하고 바삭한 마늘빵 완성입니다. 

 

 

요리 후기 

 

빵중에서 특히 마늘빵을 저는 좋아하는데요. 마늘빵을 만들 때 주로 건파 슬리를 이용했었는데 새우크림 파스타를 만들 때 사용했던 생파슬리를 이용하니 더 신선하고 맛있었어요. 건파 슬리는 식감이 푸석하고 생은 좀 더 부드럽기 때문에 생파슬리 이용하시면 향긋한  마늘빵을 드실수 있어서 추천드려요.

 

카야잼은 카야토스트 먹을 때 처음 맛본 기억이 납니다. 고소한 맛이 신세계였어요. 카야잼의 성분은  계란,설탕,코코넛밀크, 판단 잎 추출물이 주성분이라고 하는데 카야잼은 그린이랑 브라운으로 두 종류로 나눠져 있고  브라운은 그린보다 걸쭉하며 진하고 달콤한 맛이고  그린은 코코넛밀크향이 은은하게 느껴지며 부드럽고 브라운보다는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라고 합니다. 

 

인기는 브라운이 많다고 합니다. 그런데 제 입맛에는 좀 달아서 활용을 못하다가  냉장고에 자고 있던 카야잼을 활용해서 마늘빵에 넣었더니 당도가 좋네요. 좀 더 색다른 마늘빵이 드시고 싶을 때 카야잼으로 만든 고소한 마늘빵 추천드려요.

 

 

 

 

 

그럼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웃님들 ~!! 남은 주말 행복하게 보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