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집밥 요리

딸기 머핀 빵! 핫케이크 가루+블루베리 잼

by 쿠킹드래곤 2021. 4. 13.

딸기 머핀 빵! 핫케이크 가루+블루베리 잼

안녕하세요? 쿠킹드래곤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에어프라이어로 핫케이크 가루를 이용해서 딸기 머핀을 만들어봤어요.

마트에서 산 딸기가 전에 시고 단맛이 전혀 없어서 냉동했다가 우유랑 갈아서 넣어보니 향긋해서  정말 맛있었어요. 머핀을 만들려고 했는데 식감은 머핀이라기보다는 빵 같은데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고 촉촉해서  정말 맛있습니다. 살찔까 봐 소량 만들었어요. 블루베리 잼을 추가하니 더 맛있네요.

딸기블루베리 머핀

 

딸기  머핀 

 

재료 : 냉동딸기 8개~9개, 핫케이크 믹스 160g, 계란 반개, (남은 계란은 계란부침으로 먹기) 우유 50ml, 액체 생크림 2스푼(휘핑크림 아님), 블루베리잼 3스푼, 메이플 시럽(꿀이나 설탕 대체 가능) 5 티스푼 (계량 티스푼이 아닌 커피 마실 때 쓰는 작은 티스푼), 종이 머핀 컵 5개.

( 밥 수저로 계량했어요)

 

 

냉동딸기 핫케이크믹스

 

1. 오뚝이 핫케이크 믹스는 500g입니다. 그중에서 160g을 넣었어요. 총 5개 분량이 나왔습니다. 

 

 

핫케이크 믹스

 

 

2. 핫케이크 가루를 큰 볼에 넣어주세요.

 

3. 다른 그릇에 계란은 반개만 젓가락으로 휙휙 잘 풀어주세요. 

 

 

딸기우유

 

 

3. 얼린 딸기 8개와 우유 100ml를 넣었는데 남아버렸어요. 우유를 50ml만 넣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4. 얼린 딸기를 전자레인지 1분 해동하신 뒤 우유 50ml만 넣고 믹서기에 갈아주세요.

 

 

딸기 반죽

 

 

5. 믹서기로 간 딸기우유를  밀가루에 3번에 걸쳐서 넣어주신 뒤 잘 섞어주세요. 

 

6. 아까 만든 계란 반개 풀은 물을 넣어주세요. 

 

 

딸기생크림반죽

 

 

7. 그런 뒤에 생크림을 2스푼 넣어주세요.  반죽의 농도가 살짝 질어요. 

 

딸기블루베리머핀반죽

 

 

8. 반죽을 넣기 전에 머핀 컵 밑에 버터나 식용유를 발라주세요. 없으면 패스해주세요.(저는 생략했어요.)

(나중에 구워진 머핀이 잘 떨어집니다.)

 

 

9. 반죽을 머핀 컵에 쏟아주세요 3분의 2 정도만 넣어주세요. 그런 뒤에 머핀 1개 당 위에 블루베리를 3~4알씩 넣어주시고 메이플 시럽을 1 티스푼씩 각각 넣어주세요. 

 

 

10. 에어프라이어에 180도 14분 정도 구워주면 완성입니다. (에어프라이어의 능력에 따라 굽는 정도가 차이가 있어요. 12분 정도 구웠을 때 한번 체크 겸 열어보시고 좀 더 구우 시기 바랍니다.)

 

딸기블루베리머핀

 

 

11. 머핀을 반으로 갈라보니 블루베리잼을 위에 넣었는데 잼이 풍덩 밑으로 가라앉았어요. 

 

 

머핀

 

12.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구워져 나왔습니다. 

 

 

딸기 블루베리머핀

 

 

13. 반죽에 딸기가 들어가서  향긋하고 맛있는 딸기  머핀 빵! 완성입니다. 

 

 

요리 후기 

 

정말 머핀은 오랜만에 만들어봤어요. 핫케이크 가루를 한번 이용하면 어떨까 궁금했었는데 대만족이네요. 에어프라이어로 정말 머핀 빵이 구워질까? 살짝 걱정이 되긴 했지만 다행히 완성이 잘됩니다. 가족들이 고급진 맛이라고 극찬해주셔서 만든 보람이 있었어요.

 

핫케이크 믹스라서  어느 정도는 완성이 잘되는 편 같아요. 머핀 컵이 너무 커서 반죽이 살짝 모자라긴 했지만 1~2인 이 먹기 딱 좋은 양으로 나왔습니다. 머핀 컵이 작으면 더 예쁘게 잘 만들어질 것 같습니다.

 

 

저번에 양송이 수프를 만들고 남은 생크림을 넣으면 더 맛있을 것 같아서 넣었는데 역시나 한결 더 맛있었어요. 설탕 대신 메이플 시럽과 블루베리 잼으로 살짝 달콤하게 포인트를  줬습니다.

 

너무 달지 않아서 담백하게 드실 수 있어요. 딸기가 들어갔는데 색상은 호두 색상이 나왔어요. ㅎㅎ 맛은 향긋하니 참 좋네요. 정말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좋습니다.

 

핫케이크가 지겨울 때는 머핀으로 색다르게 만들어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베이킹할 때의 제일 힐링되는 시간은 상큼한 딸기 머핀 향이  가득 퍼질 때입니다. 시간 나실 때 꼭 만들어보세요 ~!!!

 

 

 

그럼 이웃님들 ~!!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

 

 

 

 

댓글